플레이어 기본 설정 기능 설명
rollback_use_player_prefs
함수는 플레이어의 기본 설정을 활성화하고, 모든 플레이어에 대한 기본 설정을 설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기본 설정은 어떤 유형이든 가능하며, 기본 설정을 지정하지 않으면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 함수를 호출하면 자동 시작이 비활성화되므로, 게임을 수동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이 함수는 join/create
함수보다 먼저 실행되어야 합니다.
문법
rollback_use_player_prefs([default]);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default | Any | OPTIONAL - 모든 플레이어에 대해 설정할 기본 설정입니다. |
반환 값
- N/A
예제
rollback_use_player_prefs({character: 0, color: c_white});
위 코드는 플레이어의 기본 설정을 활성화하고, 구조체에서 기본 설정을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기본 캐릭터 설정
rollback_use_player_prefs({character: 1, color: c_red});
이 코드는 모든 플레이어의 기본 캐릭터를 1로 설정하고, 색상을 빨간색으로 지정합니다.
예제 2: 기본 설정 없이 시작하기
rollback_use_player_prefs();
기본 설정을 지정하지 않고 호출하여, 모든 플레이어가 개별적으로 설정을 해야 하도록 합니다.
예제 3: 여러 기본 설정 적용
rollback_use_player_prefs({character: 2, color: c_blue, difficulty: "hard"});
여기서는 기본 캐릭터를 2로, 색상을 파란색으로, 난이도를 "hard"로 설정합니다.
예제 4: 플레이어 설정 후 게임 시작
rollback_use_player_prefs({character: 0, color: c_green});
// 게임 시작 코드
플레이어의 기본 설정을 적용한 후, 게임을 수동으로 시작하는 코드입니다.
예제 5: 기본 설정 변경
rollback_use_player_prefs({character: 3, color: c_yellow});
기존의 기본 설정을 변경하여 새로운 캐릭터와 색상을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