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기능: 수동 시작 사용
개요
기본적으로 멀티플레이어 게임은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하면 자동으로 시작됩니다. 그러나 rollback_use_manual_start()
함수를 호출하면 이 자동 시작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게임이 수동으로 시작되기를 기다립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려면 join/create
함수보다 먼저 실행해야 합니다.
문법
rollback_use_manual_start();
반환 값
- N/A
예제
rollback_use_manual_start();
if (!rollback_join_game()) {
rollback_create_game(2);
}
위 코드는 수동 시작을 활성화한 후, 새로운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참여하거나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수동 시작을 사용하여 게임 시작 전 대기하기 |
2 | 플레이어가 모두 준비되었을 때만 게임 시작 |
3 |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만 게임 시작 |
4 | 게임 시작 전 사용자에게 확인 메시지 표시 |
5 | 게임 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만 게임 시작 |
예제 코드 스니펫
- 수동 시작을 사용하여 게임 시작 전 대기하기
rollback_use_manual_start();
- 플레이어가 모두 준비되었을 때만 게임 시작
if (all_players_ready()) {
rollback_start_game();
}
-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만 게임 시작
if (check_conditions()) {
rollback_start_game();
}
- 게임 시작 전 사용자에게 확인 메시지 표시
if (show_confirmation()) {
rollback_start_game();
}
- 게임 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만 게임 시작
if (start_button_pressed()) {
rollback_start_g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