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back_get_player_prefs 함수 설명
rollback_get_player_prefs
함수는 주어진 플레이어 ID에 대해 설정된 선호도를 반환합니다. 플레이어 ID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이 함수는 플레이어 인스턴스 내에서 호출되어야 하며, 이 경우 해당 플레이어의 선호도가 반환됩니다. 또한 player_prefs
인스턴스 변수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플레이어에 대해 마지막으로 동기화된 선호도를 반환하므로, 선호도를 설정하더라도 이 함수가 반환하는 선호도가 즉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문법
rollback_get_player_prefs([player_id]);
인수
인수 | 유형 | 설명 |
---|---|---|
player_id | Real | 선택 사항. 선호도가 반환될 플레이어의 ID입니다. |
반환값
- Any: 플레이어의 선호도 정보
예제
var _my_prefs = rollback_get_player_prefs();
image_index = _my_prefs.character;
위의 코드는 현재 플레이어에 대해 설정된 선호도를 가져오고, 해당 선호도를 인스턴스 변수에 적용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특정 플레이어의 선호도 가져오기
var player_id = 1; // 플레이어 ID
var player_prefs = rollback_get_player_prefs(player_id);
예제 2: 기본 플레이어의 선호도 가져오기
var default_prefs = rollback_get_player_prefs();
예제 3: 선호도에 따라 캐릭터 설정하기
var prefs = rollback_get_player_prefs();
if (prefs.character == "warrior") {
// 전사 캐릭터 설정
} else if (prefs.character == "mage") {
// 마법사 캐릭터 설정
}
예제 4: 선호도 변경 후 확인하기
rollback_set_player_prefs({character: "archer"}); // 선호도 설정
var updated_prefs = rollback_get_player_prefs();
예제 5: 선호도에 따라 UI 업데이트하기
var prefs = rollback_get_player_prefs();
if (prefs.theme == "dark") {
// 다크 테마 적용
} else {
// 라이트 테마 적용
}
이 문서에서는 rollback_get_player_prefs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