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back_get_input 함수 설명
rollback_get_input
함수는 플레이어의 입력 값을 포함하는 구조체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입력 값을 반환할 플레이어의 ID를 지정하는 선택적 인수를 받습니다.
플레이어 인스턴스가 rollback_define_player()
에 의해 생성된 경우, 플레이어 ID를 지정할 필요가 없으므로 인수 없이 이 함수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인스턴스나 수동으로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서 사용할 경우, 플레이어 ID를 반드시 지정해야 합니다.
문법
rollback_get_input(player_id);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player_id | Real | 선택적. 입력 값을 반환할 플레이어의 ID. |
반환 값
- 구조체
예제 코드
var _input = rollback_get_input();
if (_input.left) x -= 2;
if (_input.right) x += 2;
if (_input.up) y -= 2;
if (_input.down) y += 2;
위 코드는 Rollback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된 플레이어 인스턴스에서 입력 구조체를 가져옵니다. 반환된 값을 기반으로 인스턴스를 각 방향으로 2픽셀 이동시킵니다.
활용 예제
1. 기본 이동 구현
var _input = rollback_get_input();
if (_input.left) x -= 5;
if (_input.right) x += 5;
if (_input.up) y -= 5;
if (_input.down) y += 5;
2. 점프 기능 추가
var _input = rollback_get_input();
if (_input.jump) {
if (is_on_ground) {
y -= jump_height;
}
}
3. 공격 기능 구현
var _input = rollback_get_input();
if (_input.attack) {
// 공격 애니메이션 시작
start_attack_animation();
}
4. 대시 기능 추가
var _input = rollback_get_input();
if (_input.dash) {
x += dash_speed;
}
5. 스킬 사용
var _input = rollback_get_input();
if (_input.skill) {
use_skill();
}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rollback_get_input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다양한 입력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