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back_get_info 함수 설명
rollback_get_info
함수는 플레이어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구조체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플레이어 인스턴스를 수동으로 관리할 때만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rollback_define_player()
를 사용하고 있다면, 각 플레이어 인스턴스는 자동으로 이 정보를 변수로 받게 됩니다.
함수 설명
이 함수는 플레이어의 ID를 인자로 받아 다음과 같은 변수를 포함하는 구조체를 반환합니다:
변수 이름 | 타입 | 설명 |
---|---|---|
player_avatar_url | String | 플레이어의 아바타 이미지 URL |
player_avatar_sprite | Sprite | 플레이어의 아바타를 포함하는 스프라이트 자산 |
player_name | String | 플레이어의 이름 |
player_type | String | 플레이어가 GX.games에 로그인했는지 여부를 나타냄 |
player_user_id | String | GX.games에서의 플레이어 ID |
player_prefs | Any | 플레이어에 설정된 선호도 |
함수 사용법
문법
rollback_get_info(player_id);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player_id | Real | 정보를 반환할 플레이어의 ID |
반환 값
- 구조체 (Struct)
활용 예제
예제 1: 플레이어 정보 가져오기
var player_info = rollback_get_info(player_id);
show_message("플레이어 이름: " + player_info.player_name);
예제 2: 아바타 이미지 표시하기
var player_info = rollback_get_info(player_id);
var avatar_sprite = player_info.player_avatar_sprite;
instance_create_layer(x, y, "Instances", avatar_sprite);
예제 3: 로그인 상태 확인하기
var player_info = rollback_get_info(player_id);
if (player_info.player_type == "User") {
show_message("로그인된 사용자입니다.");
} else {
show_message("게스트 사용자입니다.");
}
예제 4: 플레이어 선호도 설정하기
var player_info = rollback_get_info(player_id);
if (player_info.player_prefs != undefined) {
// 선호도에 따라 행동 결정
}
이 문서에서는 rollback_get_info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