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lback_get_info 함수 설명

rollback_get_info 함수는 플레이어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구조체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플레이어 인스턴스를 수동으로 관리할 때만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rollback_define_player()를 사용하고 있다면, 각 플레이어 인스턴스는 자동으로 이 정보를 변수로 받게 됩니다.

함수 설명

이 함수는 플레이어의 ID를 인자로 받아 다음과 같은 변수를 포함하는 구조체를 반환합니다:

변수 이름 타입 설명
player_avatar_url String 플레이어의 아바타 이미지 URL
player_avatar_sprite Sprite 플레이어의 아바타를 포함하는 스프라이트 자산
player_name String 플레이어의 이름
player_type String 플레이어가 GX.games에 로그인했는지 여부를 나타냄
player_user_id String GX.games에서의 플레이어 ID
player_prefs Any 플레이어에 설정된 선호도

함수 사용법

문법

rollback_get_info(player_id);

인자 설명

인자 이름 타입 설명
player_id Real 정보를 반환할 플레이어의 ID

반환 값

  • 구조체 (Struct)

활용 예제

예제 1: 플레이어 정보 가져오기

var player_info = rollback_get_info(player_id);
show_message("플레이어 이름: " + player_info.player_name);

예제 2: 아바타 이미지 표시하기

var player_info = rollback_get_info(player_id);
var avatar_sprite = player_info.player_avatar_sprite;
instance_create_layer(x, y, "Instances", avatar_sprite);

예제 3: 로그인 상태 확인하기

var player_info = rollback_get_info(player_id);
if (player_info.player_type == "User") {
    show_message("로그인된 사용자입니다.");
} else {
    show_message("게스트 사용자입니다.");
}

예제 4: 플레이어 선호도 설정하기

var player_info = rollback_get_info(player_id);
if (player_info.player_prefs != undefined) {
    // 선호도에 따라 행동 결정
}

이 문서에서는 rollback_get_info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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