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이벤트 표시 기능 해설
게임을 실행할 때, 기본적으로 화면의 왼쪽 상단에 멀티플레이어 이벤트에 대한 디버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메시지를 비활성화하려면 rollback_display_events
함수를 사용하여 false
를 인자로 전달하면 됩니다. 다시 활성화하려면 true
를 지정하면 됩니다.
함수 구문
rollback_display_events(enabled);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enabled | Boolean | 이벤트 표시를 활성화(true) 또는 비활성화(false)할지를 지정합니다. 기본값은 활성화(true)입니다. |
반환값
- 해당 함수는 값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활용 예제
이제 rollback_display_events
함수를 사용하는 몇 가지 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예제 1: 이벤트 표시 비활성화
rollback_display_events(false);
위 코드는 이벤트 표시를 비활성화합니다.
예제 2: 이벤트 표시 활성화
rollback_display_events(true);
위 코드는 이벤트 표시를 다시 활성화합니다.
예제 3: 게임 시작 시 이벤트 표시 설정
if (game_start) {
rollback_display_events(true);
}
게임이 시작될 때 이벤트 표시를 활성화합니다.
예제 4: 특정 조건에서 이벤트 표시 비활성화
if (player_is_in_menu) {
rollback_display_events(false);
}
플레이어가 메뉴에 있을 때 이벤트 표시를 비활성화합니다.
예제 5: 디버깅 모드에서만 이벤트 표시
if (debug_mode) {
rollback_display_events(true);
} else {
rollback_display_events(false);
}
디버깅 모드일 때만 이벤트 표시를 활성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