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플레이어 정의 함수
이 문서는 멀티플레이어에서 사용될 플레이어 객체를 정의하는 rollback_define_player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선택 사항이며, 사용 시 연결된 플레이어에 대한 인스턴스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연결이 끊어진 플레이어에 대한 인스턴스를 삭제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함수는 "Instances" 레이어에서 플레이어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다른 레이어를 사용하고 싶다면 두 번째 인수로 레이어 이름을 전달하면 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여 게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플레이어 객체 정의"를 참조하세요. 이 함수는 join/create
함수보다 먼저 실행되어야 합니다.
문법
rollback_define_player(object, [layer_name]);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object | Object Asset | 플레이어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데 사용될 객체입니다. |
layer_name | String | 선택 사항. 플레이어 인스턴스가 생성될 레이어의 이름입니다. 기본값은 "Instances"입니다. |
반환값
- N/A
예제
rollback_define_player(obj_player);
var _joined = rollback_join_game();
if (!_joined) {
rollback_start_game(2, false);
}
위 코드는 플레이어 객체를 정의하고, 게임에 참여를 시도합니다. 만약 참여하지 못했다면, 최대 2명의 플레이어와 동기화 테스트가 비활성화된 새로운 게임을 시작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다른 레이어에서 플레이어 정의하기
rollback_define_player(obj_player, "CustomLayer");
이 코드는 "CustomLayer"라는 이름의 레이어에서 플레이어 인스턴스를 생성합니다.
예제 2: 게임에 참여하기 전에 플레이어 정의하기
rollback_define_player(obj_player);
var _joined = rollback_join_game();
if (!_joined) {
rollback_start_game(4, true);
}
이 코드는 플레이어 객체를 정의한 후, 게임에 참여를 시도합니다. 참여하지 못하면 최대 4명의 플레이어와 동기화 테스트가 활성화된 새로운 게임을 시작합니다.
예제 3: 플레이어 객체 변경하기
rollback_define_player(obj_new_player);
이 코드는 새로운 플레이어 객체인 obj_new_player
를 정의합니다. 기존 플레이어 객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예제 4: 게임 시작 시 플레이어 정의하기
if (game_start_condition) {
rollback_define_player(obj_player);
rollback_start_game(2, false);
}
게임 시작 조건이 충족되면 플레이어 객체를 정의하고, 새로운 게임을 시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