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입력 프레임 지연 정의

이 문서는 로컬 플레이어 입력에 대한 고정 프레임 지연을 정의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플레이어 간의 지연에 기반한 적응형 입력 지연을 사용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게임에서 잘 작동하지만, 특정 유형의 게임(예: 격투 게임)에서는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는 적응형 지연 대신 고정 입력 지연을 사용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기 전에 무엇을 하는지 정확히 알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변경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이 함수는 멀티플레이어 게임 전후 언제든지 호출할 수 있습니다.

지연 값은 프레임 수로 지정해야 하며, -1을 지정하면 게임은 적응형 지연으로 되돌아갑니다. 설정할 수 있는 최대 지연은 10프레임입니다.

문법

rollback_define_input_frame_delay(frames);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frames 실수 고정 입력 지연으로 설정할 프레임 수 또는 -1로 기본값으로 재설정

반환 값

N/A

예제

// 'Options' 스크립트
global.frame_delay = 5;

// obj_game: 생성 이벤트
rollback_define_input_frame_delay(global.frame_delay);
var _joined = rollback_join_game();
if (!_joined) {
    rollback_start_game(2, false);
}

전역 변수를 사용하여 프레임 지연 값을 정의하고, 롤백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rollback_define_input_frame_delay()를 호출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1. 격투 게임에서의 고정 입력 지연 설정
global.frame_delay = 6;
rollback_define_input_frame_delay(global.frame_delay);
  1. 적응형 지연으로 되돌리기
rollback_define_input_frame_delay(-1);
  1. 게임 시작 전 지연 값 설정
if (game_mode == "multiplayer") {
    global.frame_delay = 4;
    rollback_define_input_frame_delay(global.frame_delay);
}
  1. 프레임 지연을 사용자 설정으로 변경
global.frame_delay = user_input_delay; // 사용자가 입력한 지연 값
rollback_define_input_frame_delay(global.frame_delay);
  1. 게임 상태에 따라 지연 조정
if (is_fighting_mode) {
    rollback_define_input_frame_delay(5);
} else {
    rollback_define_input_frame_delay(2);
}

이 문서에서는 rollback_define_input_frame_delay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설명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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