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선호도 롤백 설정
플레이어가 캐릭터를 선택하거나 속성을 사용자 정의할 수 있도록 하려면 "플레이어 선호도"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플레이어 선호도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선호도 사용 방법
- 선호도 활성화:
rollback_use_player_prefs()
함수를 호출하여 선호도를 활성화합니다. 이 함수로 모든 플레이어의 기본 선호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시작: 이 함수를 호출하면 "자동 시작"이 비활성화됩니다. 즉, 모든 플레이어가 참여하더라도 게임이 자동으로 시작되지 않으며,
rollback_start_game()
함수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시작해야 합니다. - 선호도 설정: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특정 플레이어의 클라이언트에서
rollback_set_player_prefs()
함수를 호출하여 선호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rollback_get_player_prefs()
함수를 통해 선호도를 읽거나 플레이어 인스턴스의player_prefs
변수를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롤백 이벤트
플레이어가 선호도를 변경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rollback_player_prefs
롤백 이벤트가 전송됩니다. 이 이벤트는 플레이어가 완전히 연결된 상태에서만 전송됩니다. 만약 연결 전에 선호도가 설정되었다면, 연결이 완료되면 마지막으로 설정된 선호도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전송됩니다.
시작 조건
선호도를 활성화하고 기본 선호도가 설정되지 않은 경우, 모든 플레이어의 선호도가 설정되기 전까지 게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rollback_start_game()
을 반복적으로 호출하거나 rollback_player_prefs
롤백 이벤트가 수신될 때마다 호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유형 및 제한
선호도는 숫자, 문자열, 배열 등 어떤 유형이든 될 수 있지만, 변수를 모아 저장하는 가장 쉬운 방법인 구조체(struct)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선호도 페이로드의 최대 크기는 800바이트입니다. 즉, 선호도로 보낼 수 있는 데이터는 800바이트 이하이어야 합니다. 구조체를 보내는 경우, JSON 문자열로 변환하여 바이트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구조체를 직접 보내는 것이 JSON으로 변환한 것보다 내부적으로 인코딩되는 방식 때문에 더 작은 크기를 가집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플레이어 선호도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다양한 예제입니다.
// 선호도 활성화
rollback_use_player_prefs();
// 기본 선호도 설정
var default_prefs = {
"character": "Knight",
"color": "Blue"
};
rollback_set_player_prefs(default_prefs);
// 특정 플레이어의 선호도 설정
var player_prefs = {
"character": "Mage",
"color": "Red"
};
rollback_set_player_prefs(player_prefs);
// 선호도 가져오기
var current_prefs = rollback_get_player_prefs();
// 게임 시작
if (all_players_ready) {
rollback_start_game();
}
기능 | 설명 |
---|---|
rollback_use_player_prefs() |
선호도 활성화 |
rollback_set_player_prefs() |
플레이어의 선호도 설정 |
rollback_get_player_prefs() |
플레이어의 선호도 가져오기 |
rollback_start_game() |
게임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