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멀티플레이어

롤백 멀티플레이어는 GameMaker에서 GX.games 타겟을 위해 네트워크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빠르게 설정하고 생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GX 서버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를 연결하고 입력을 동기화하므로, 개발자가 새로운 온라인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 서버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온라인 기능은 GX.games 타겟에서만 사용할 수 있지만, "Sync Test"를 통해 로컬에서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다른 플레이어에게 무작위 또는 모의 입력이 적용됩니다. Sync Test는 Windows 및 macOS 타겟에서도 기능합니다.

시작하기

  1. 멀티플레이어 게임 만들기: 첫 번째 멀티플레이어 프로젝트를 만들기 위해 Create a Multiplayer Game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2. 롤백 시스템 이해하기: 첫 번째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만든 후, 롤백 시스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음 페이지를 읽어보세요.
페이지 제목 설명
롤백 시스템 롤백 시스템의 기본 개념과 작동 방식 설명
입력 정의 입력을 정의하고 설정하는 방법 설명
롤백 제약 조건 롤백 시스템에서의 제약 조건 설명
롤백 이벤트 롤백 이벤트의 종류와 처리 방법 설명
롤백 오류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해결 방법 설명
롤백 기본 설정 기본 설정을 조정하는 방법 설명
롤백 함수 사용 가능한 롤백 함수 목록 및 설명
롤백 변수 롤백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변수 목록

활용 예제

여기서는 롤백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활용한 몇 가지 예제를 소개합니다.

예제 1: 기본 멀티플레이어 설정

// 기본 멀티플레이어 설정 코드
network_init();
multiplayer_create();

예제 2: 입력 동기화

// 입력 동기화 코드
if (is_networked()) {
    sync_inputs();
}

예제 3: 롤백 이벤트 처리

// 롤백 이벤트 처리 코드
if (rollback_event_occurred()) {
    handle_rollback();
}

예제 4: Sync Test 실행

// Sync Test 실행 코드
if (is_sync_test_mode()) {
    start_sync_test();
}

이와 같은 예제를 통해 롤백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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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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