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세계 설정하기
게임 메이커에서 물리적 반응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먼저 물리 세계를 정의해야 합니다. 물리 세계를 정의하지 않으면, 게임 메이커는 기본 충돌 기능을 사용하게 되며, 물리와 관련된 모든 코드나 설정은 무시됩니다.
물리 세계 설정 방법
물리 세계는 룸 편집기에서 설정할 수 있으며, 코드로도 다음과 같은 함수를 사용하여 동일한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이름 | 설명 |
---|---|
physics_world_create |
물리 세계를 생성합니다. |
physics_world_gravity |
중력의 세기를 설정합니다. |
physics_world_update_iterations |
물리 업데이트 반복 횟수를 설정합니다. |
physics_world_update_speed |
물리 업데이트 속도를 설정합니다. |
physics_world_draw_debug |
디버그 정보를 그립니다. |
physics_draw_debug |
물리 디버그 정보를 그립니다. |
physics_pause_enable |
물리 세계의 일시 정지를 활성화합니다. |
활용 예제
1. 물리 세계 생성
physics_world_create();
2. 중력 설정
physics_world_gravity(0, 9.8); // Y축 방향으로 중력 설정
3. 물리 업데이트 반복 횟수 설정
physics_world_update_iterations(10); // 10회 반복
4. 물리 업데이트 속도 설정
physics_world_update_speed(60); // 초당 60회 업데이트
5. 디버그 정보 그리기
physics_world_draw_debug(); // 디버그 정보 표시
6. 물리 일시 정지 활성화
physics_pause_enable(true); // 물리 세계 일시 정지
이러한 함수들을 사용하여 게임 내에서 물리적 상호작용을 효과적으로 설정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