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세계 업데이트 속도
GameMaker에서는 게임 속도에 따라 사물을 업데이트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속도를 30으로 설정하면 GameMaker는 1초 동안 30단계를 실행합니다. 그러나 물리 함수의 경우, 안정성이나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업데이트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physics_world_update_speed
함수를 사용하여 물리 시스템의 업데이트 속도를 게임 속도와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게임 속도가 30일 때 물리 속도를 60으로 설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물리 시스템이 업데이트되고 계산을 수행하는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현재는 이 값을 방의 속도보다 낮게 설정할 수 없지만, 향후 업데이트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문법
physics_world_update_speed(speed)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speed | Real | 물리 시스템이 업데이트되는 초당 횟수 |
반환값
- N/A
예제
physics_world_update_speed(game_get_speed(gamespeed_fps) * 2);
위 코드는 물리 시스템의 업데이트 속도를 게임 속도의 두 배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기본 물리 속도 설정
physics_world_update_speed(60);
- 게임 속도에 따라 물리 속도 조정
var current_speed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physics_world_update_speed(current_speed * 1.5);
- 물리 속도를 동적으로 변경
if (some_condition) { physics_world_update_speed(120); } else { physics_world_update_speed(30); }
- 게임 시작 시 물리 속도 설정
function game_start() { physics_world_update_speed(60); }
- 물리 속도 로그 출력
var speed = game_get_speed(gamespeed_fps); physics_world_update_speed(speed * 2); show_debug_message("Physics speed set to: " + string(speed * 2));
이와 같은 방법으로 physics_world_update_speed
함수를 활용하여 물리 시스템의 업데이트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