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세계 업데이트 반복 설정
GameMaker에서는 모든 것이 스텝을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일반적으로 각 이벤트는 스텝당 한 번만 발생합니다. 그러나 물리 함수의 필요한 정밀도를 얻기 위해, 각 스텝마다 여러 번의 계산을 수행하는 "반복(iterations)"이 필요합니다. 이 반복 횟수는 이 함수를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물리 시스템의 기본 반복 횟수는 10이며, 필요에 따라 이 값을 더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그러나 5 이하나 30 이상으로 설정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이 함수는 physics_world_update_speed()
함수에 의존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문법
physics_world_update_iterations(iterations)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iterations | Real | 물리 시스템이 수행할 반복 횟수 (스텝당) |
반환값
- N/A
예제
physics_world_update_iterations(20);
위 코드는 현재 방의 물리 세계가 스텝당 20번의 계산을 수행하도록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물리 계산 최적화
물리 계산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반복 횟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physics_world_update_iterations(15);
예제 2: 게임 성능 조정
게임의 성능을 조정하기 위해 반복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physics_world_update_iterations(5);
예제 3: 다양한 물리 효과 실험
다양한 물리 효과를 실험하기 위해 반복 횟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physics_world_update_iterations(25);
예제 4: 특정 상황에서의 물리 설정
특정 상황에서 물리 설정을 변경하여 더 정밀한 계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if (some_condition) {
physics_world_update_iterations(30);
} else {
physics_world_update_iterations(10);
}
이와 같이 physics_world_update_iterations
함수를 활용하여 물리 세계의 반복 횟수를 조정함으로써 게임의 물리적 상호작용을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