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 반경 설정하기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반경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전역적으로 적용되며, 새로운 입자뿐만 아니라 이미 존재하는 입자에도 반경이 변경됩니다.

함수 설명

함수명: physics_particle_set_radius

  • 문법: physics_particle_set_radius(radius)

매개변수

매개변수 타입 설명
radius 숫자 입자의 반경 (픽셀 단위)

반환값

  • 없음 (void)

사용 예제

아래 코드는 시뮬레이션 내 모든 입자의 기본 속성을 설정하는 예제입니다.

physics_particle_set_radius(15);
physics_particle_set_density(0.5);
physics_particle_set_damping(1);
physics_particle_set_gravity_scale(1);

활용 및 응용 예제

  1. 입자 반경 변경하기
  2. 시뮬레이션 중 특정 이벤트에 따라 입자의 반경을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gml if (event_type == ev_mousebuttonup) { physics_particle_set_radius(20); }
  3. 입자 속성 초기화
  4. 게임 시작 시 모든 입자의 속성을 초기화하는 함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function initialize_particles() { physics_particle_set_radius(10); physics_particle_set_density(1); physics_particle_set_damping(0.5); }
  5. 입자 그룹화
  6. 특정 조건에 따라 입자 그룹의 반경을 일괄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gml for (var i = 0; i < particle_count; i++) { if (particles[i].is_active) { physics_particle_set_radius(15); } }
  7. 게임 레벨 변화에 따른 반경 조정
  8. 레벨이 변경될 때 입자의 반경을 조정하여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gml switch (current_level) { case 1: physics_particle_set_radius(10); break; case 2: physics_particle_set_radius(15); break; case 3: physics_particle_set_radius(20); break; }

이와 같이 physics_particle_set_radius 함수를 활용하여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반경을 효과적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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