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 최대 수 설정하기
physics_particle_set_max_count
함수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허용되는 입자의 총 수를 설정합니다. 이 값을 0으로 설정하면 생성되는 입자 수에 제한이 없으며, 다른 값으로 설정하면 총 입자 수가 해당 값에 도달했을 때 더 이상 입자가 생성되지 않습니다. 시뮬레이션에서 생성할 수 있는 최소 입자 수는 128이므로, 이 값을 그보다 낮게 설정해도 효과가 없습니다(0으로 설정하는 경우 제외).
문법
physics_particle_set_max_count(count)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count | 정수 | 허용할 최대 입자 수 |
반환값
- 없음
예제
physics_particle_set_max_count(500);
위 코드는 물리 시뮬레이션의 입자 수 제한을 500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 입자 수 제한 설정
physics_particle_set_max_count(300);
- 입자 수 무제한 설정
physics_particle_set_max_count(0);
- 최소 입자 수 설정 확인
// 최소 입자 수를 확인하고 설정 if (current_particle_count < 128) { physics_particle_set_max_count(128); }
- 게임 내 입자 효과 조정
// 특정 상황에서 입자 수 조정 if (is_explosive_event) { physics_particle_set_max_count(1000); }
- 입자 수 모니터링
// 현재 입자 수를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조정 if (current_particle_count >= 500) { physics_particle_set_max_count(500); }
이 문서에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 수를 설정하는 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다루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