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 플래그 설정 함수

이 문서는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입자 그룹의 플래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
  • 목적: 입자 그룹의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 인자:
  • group: 물리 입자 그룹 ID (입자 그룹을 설정할 때 사용)
  • flags: 물리 입자 그룹 플래그 상수 (설정할 플래그)

플래그 상수

상수 이름 설명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고체 입자 그룹은 다른 물체가 내부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만약 어떤 것이 침투하면, 고체 입자 그룹은 해당 물체를 다시 밀어내어 강한 반발력을 가집니다.
phy_particle_group_flag_rigid 강체 입자 그룹은 다른 물체와 충돌해도 형태가 변하지 않습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
||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group, flags);

위 코드는 플래그 값을 저장할 변수를 생성하고, 이를 사용하여 "group" 변수로 인덱스된 모든 입자의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1. 고체 입자 그룹 생성: gml var 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group,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2. 강체 입자 그룹 생성: gml var 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group, phy_particle_group_flag_rigid);
  3. 고체 및 강체 입자 그룹 생성: gml var 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 ||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group, flags);
  4. 입자 그룹의 플래그 확인: gml var current_flags = physics_particle_get_group_flags(group);
  5. 입자 그룹의 플래그 변경: gml var new_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rigid;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group, new_flags);

이와 같은 방법으로 입자 그룹의 특성을 조정하여 다양한 물리적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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