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 플래그 설정 함수
이 문서는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입자 그룹의 플래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
- 목적: 입자 그룹의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 인자:
group
: 물리 입자 그룹 ID (입자 그룹을 설정할 때 사용)flags
: 물리 입자 그룹 플래그 상수 (설정할 플래그)
플래그 상수
상수 이름 | 설명 |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
고체 입자 그룹은 다른 물체가 내부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만약 어떤 것이 침투하면, 고체 입자 그룹은 해당 물체를 다시 밀어내어 강한 반발력을 가집니다. |
phy_particle_group_flag_rigid |
강체 입자 그룹은 다른 물체와 충돌해도 형태가 변하지 않습니다. |
사용 예제
다음은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
||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group, flags);
위 코드는 플래그 값을 저장할 변수를 생성하고, 이를 사용하여 "group" 변수로 인덱스된 모든 입자의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고체 입자 그룹 생성:
gml var 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group,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 강체 입자 그룹 생성:
gml var 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group, phy_particle_group_flag_rigid);
- 고체 및 강체 입자 그룹 생성:
gml var 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 ||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group, flags);
- 입자 그룹의 플래그 확인:
gml var current_flags = physics_particle_get_group_flags(group);
- 입자 그룹의 플래그 변경:
gml var new_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rigid; physics_particle_set_group_flags(group, new_flags);
이와 같은 방법으로 입자 그룹의 특성을 조정하여 다양한 물리적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