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플래그 설정
이 문서에서는 개별 입자의 플래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physics_particle_set_flags
함수를 사용하여 입자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physics_particle_set_flags
- 인자:
index
: 입자 ID (함수physics_particle_create()
에 의해 반환됨)flags
: 다음 상수들의 조합으로 반환된 값
상수 설명
상수 | 설명 |
---|---|
phy_particle_flag_water |
부드러운 입자의 기본 속성입니다. |
phy_particle_flag_zombie |
좀비 입자는 다른 좀비 입자와 함께 한 번에 파괴됩니다. |
phy_particle_flag_wall |
입자를 고정된 물체로 정의하여 움직이지 않게 합니다. |
phy_particle_flag_spring |
입자들이 스프링처럼 서로 연결된 효과를 생성합니다. |
phy_particle_flag_elastic |
입자가 다른 단단한 물체와 충돌할 때 변형되고 튕깁니다. |
phy_particle_flag_viscous |
점성이 있는 입자로, 기름처럼 끈적거립니다. |
phy_particle_flag_powder |
모래나 먼지처럼 흩어지는 효과를 생성합니다. |
phy_particle_flag_tensile |
액체의 표면 장력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
phy_particle_flag_colourmixing |
충돌하는 다른 입자의 색을 일부 가져옵니다. |
이 플래그들은 비트 마스킹을 사용하여 최종 출력 값을 생성하며, 이를 통해 입자의 기본 속성을 설정합니다. 기본 속성은 항상 phy_particle_flag_water
입니다.
사용 예제
다양한 입자 속성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입니다.
점성 액체와 표면 장력 시뮬레이션
|phy_particle_flag_viscous|
|---|
physics_particle_set_flags(p, flags);
위 코드는 점성 액체와 표면 장력을 가진 입자를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고정된 벽 입자 설정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wall;
physics_particle_set_flags(p, flags);
이 코드는 입자를 고정된 벽으로 설정합니다.
스프링 효과 입자 설정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spring;
physics_particle_set_flags(p, flags);
위 코드는 입자들 간의 스프링 효과를 설정합니다.
색상 혼합 입자 설정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colourmixing;
physics_particle_set_flags(p, flags);
이 코드는 색상 혼합 효과를 가진 입자를 설정합니다.
이와 같이 physics_particle_set_flags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입자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