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플래그 설정

이 문서에서는 개별 입자의 플래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physics_particle_set_flags 함수를 사용하여 입자의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physics_particle_set_flags
  • 인자:
  • index: 입자 ID (함수 physics_particle_create()에 의해 반환됨)
  • flags: 다음 상수들의 조합으로 반환된 값

상수 설명

상수 설명
phy_particle_flag_water 부드러운 입자의 기본 속성입니다.
phy_particle_flag_zombie 좀비 입자는 다른 좀비 입자와 함께 한 번에 파괴됩니다.
phy_particle_flag_wall 입자를 고정된 물체로 정의하여 움직이지 않게 합니다.
phy_particle_flag_spring 입자들이 스프링처럼 서로 연결된 효과를 생성합니다.
phy_particle_flag_elastic 입자가 다른 단단한 물체와 충돌할 때 변형되고 튕깁니다.
phy_particle_flag_viscous 점성이 있는 입자로, 기름처럼 끈적거립니다.
phy_particle_flag_powder 모래나 먼지처럼 흩어지는 효과를 생성합니다.
phy_particle_flag_tensile 액체의 표면 장력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phy_particle_flag_colourmixing 충돌하는 다른 입자의 색을 일부 가져옵니다.

이 플래그들은 비트 마스킹을 사용하여 최종 출력 값을 생성하며, 이를 통해 입자의 기본 속성을 설정합니다. 기본 속성은 항상 phy_particle_flag_water입니다.

사용 예제

다양한 입자 속성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예제입니다.

점성 액체와 표면 장력 시뮬레이션

|phy_particle_flag_viscous|
|---|
physics_particle_set_flags(p, flags);

위 코드는 점성 액체와 표면 장력을 가진 입자를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고정된 벽 입자 설정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wall;
physics_particle_set_flags(p, flags);

이 코드는 입자를 고정된 벽으로 설정합니다.

스프링 효과 입자 설정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spring;
physics_particle_set_flags(p, flags);

위 코드는 입자들 간의 스프링 효과를 설정합니다.

색상 혼합 입자 설정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colourmixing;
physics_particle_set_flags(p, flags);

이 코드는 색상 혼합 효과를 가진 입자를 설정합니다.

이와 같이 physics_particle_set_flags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입자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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