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 밀도 설정하기
이 문서에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밀도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입자의 밀도를 설정하면 관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충돌에 대한 반응에도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어, 작은 입자의 밀도를 높게 설정하면 큰 질량을 가지게 되고, 반대로 큰 입자의 밀도를 낮게 설정하면 작은 질량을 가지게 됩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physics_particle_set_density
- 범위: 전역(global) - 이 함수는 변경 후 생성된 새로운 입자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에 이미 존재하는 입자의 밀도도 변경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set_density(density)
인수
인수명 | 타입 | 설명 |
---|---|---|
density | 실수형 | 입자 고정체의 밀도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시뮬레이션의 모든 입자에 대한 기본 속성을 설정합니다.
physics_particle_set_radius(15);
physics_particle_set_density(0.5);
physics_particle_set_damping(1);
physics_particle_set_gravity_scale(1);
활용 예제
- 입자 밀도 조정: 다양한 밀도를 가진 입자를 생성하여 충돌 반응을 비교합니다.
gml physics_particle_set_density(1.0); // 일반 밀도
- 작은 입자에 높은 밀도 설정: 작은 입자가 큰 질량을 가지도록 설정합니다.
gml physics_particle_set_density(5.0); // 높은 밀도
- 큰 입자에 낮은 밀도 설정: 큰 입자가 작은 질량을 가지도록 설정합니다.
gml physics_particle_set_density(0.1); // 낮은 밀도
- 입자 밀도 변화에 따른 시뮬레이션 관찰: 밀도를 변경하여 시뮬레이션의 결과를 관찰합니다.
gml physics_particle_set_density(2.0); // 밀도 변경 후 결과 확인
이러한 예제를 통해 입자의 밀도가 물리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실험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