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감쇠 설정
이 문서에서는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선형 감쇠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감쇠는 실제 세계의 공기 저항과 유사하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스턴스의 물리 시뮬레이션 속도를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전역 범위(global scope)를 가지며, 변경 후 생성된 새로운 입자뿐만 아니라 이미 시뮬레이션에 존재하는 입자에도 감쇠를 적용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set_damping(damping)
인수
인수 이름 | 유형 | 설명 |
---|---|---|
damping | 실수 | 입자 고정체에 적용할 선형 감쇠 값입니다.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시뮬레이션의 모든 입자에 대한 기본 속성을 설정합니다.
physics_particle_set_radius(15);
physics_particle_set_density(0.5);
physics_particle_set_damping(1);
physics_particle_set_gravity_scale(1);
위 코드를 실행하면 모든 입자의 반지름, 밀도, 감쇠 및 중력 스케일이 설정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감쇠 값 변경
입자의 감쇠 값을 변경하여 시뮬레이션의 물리적 반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physics_particle_set_damping(0.5);
예제 2: 다양한 감쇠 값 적용
입자에 따라 다른 감쇠 값을 적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physics_particle_set_damping(0.2); // 가벼운 입자
physics_particle_set_damping(1.0); // 무거운 입자
예제 3: 감쇠와 중력 조합
감쇠와 중력을 조합하여 더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physics_particle_set_gravity_scale(0.8);
physics_particle_set_damping(0.5);
예제 4: 시뮬레이션 초기화
시뮬레이션을 초기화할 때 기본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hysics_particle_set_radius(10);
physics_particle_set_density(1.0);
physics_particle_set_damping(0.3);
physics_particle_set_gravity_scale(1.0);
이러한 예제들은 입자의 물리적 특성을 조정하여 다양한 시뮬레이션 효과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