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감쇠 설정

이 문서에서는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선형 감쇠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감쇠는 실제 세계의 공기 저항과 유사하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스턴스의 물리 시뮬레이션 속도를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전역 범위(global scope)를 가지며, 변경 후 생성된 새로운 입자뿐만 아니라 이미 시뮬레이션에 존재하는 입자에도 감쇠를 적용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set_damping(damping)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damping 실수 입자 고정체에 적용할 선형 감쇠 값입니다.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시뮬레이션의 모든 입자에 대한 기본 속성을 설정합니다.

physics_particle_set_radius(15);
physics_particle_set_density(0.5);
physics_particle_set_damping(1);
physics_particle_set_gravity_scale(1);

위 코드를 실행하면 모든 입자의 반지름, 밀도, 감쇠 및 중력 스케일이 설정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감쇠 값 변경

입자의 감쇠 값을 변경하여 시뮬레이션의 물리적 반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physics_particle_set_damping(0.5);

예제 2: 다양한 감쇠 값 적용

입자에 따라 다른 감쇠 값을 적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physics_particle_set_damping(0.2); // 가벼운 입자
physics_particle_set_damping(1.0); // 무거운 입자

예제 3: 감쇠와 중력 조합

감쇠와 중력을 조합하여 더 현실적인 시뮬레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physics_particle_set_gravity_scale(0.8);
physics_particle_set_damping(0.5);

예제 4: 시뮬레이션 초기화

시뮬레이션을 초기화할 때 기본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hysics_particle_set_radius(10);
physics_particle_set_density(1.0);
physics_particle_set_damping(0.3);
physics_particle_set_gravity_scale(1.0);

이러한 예제들은 입자의 물리적 특성을 조정하여 다양한 시뮬레이션 효과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