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카테고리 플래그 설정
이 문서에서는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특정 카테고리의 입자 플래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값은 physics_particle_create()
함수나 physics_particle_group_begin()
함수에서 정의한 값입니다. 플래그는 다음 상수들의 조합으로 반환되는 값입니다.
상수 | 설명 |
---|---|
phy_particle_flag_water |
부드러운 물체 입자의 기본 속성입니다. |
phy_particle_flag_zombie |
좀비 입자는 다른 좀비 입자와 함께 한 번에 파괴됩니다. |
phy_particle_flag_wall |
입자를 정적 객체로 정의하여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고정된 위치에 유지됩니다. |
phy_particle_flag_spring |
스프링처럼 서로 연결된 입자를 생성합니다. |
phy_particle_flag_elastic |
탄성 입자는 충돌 시 변형되고 튕길 수 있습니다. |
phy_particle_flag_viscous |
점성이 있는 입자는 기름처럼 끈적거립니다. |
phy_particle_flag_powder |
분말 입자는 모래나 먼지처럼 흩어지는 효과를 생성합니다. |
phy_particle_flag_tensile |
표면 장력을 생성하는 입자입니다. |
phy_particle_flag_colourmixing |
색상 혼합 입자는 충돌하는 다른 입자의 색상을 일부 취합니다. |
문법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category, flags)
인수
유형 | 설명 |
---|---|
Real | 설정할 입자 카테고리 |
Physics Particle Flag Constant(s) | 입자 카테고리에 설정할 플래그 |
반환값
N/A
예제
|phy_particle_flag_viscous|
|---|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1, flags);
위 코드는 플래그 값을 저장할 변수를 생성하고, 카테고리 값이 1인 모든 입자의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점성 액체 시뮬레이션
||
||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2, flags);
스프링 효과 생성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spring;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3, flags);
탄성 입자 설정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elastic;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4, flags);
색상 혼합 효과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colourmixing;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5, flags);
이와 같이 다양한 플래그를 조합하여 입자의 특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