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카테고리 플래그 설정

이 문서에서는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특정 카테고리의 입자 플래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값은 physics_particle_create() 함수나 physics_particle_group_begin() 함수에서 정의한 값입니다. 플래그는 다음 상수들의 조합으로 반환되는 값입니다.

상수 설명
phy_particle_flag_water 부드러운 물체 입자의 기본 속성입니다.
phy_particle_flag_zombie 좀비 입자는 다른 좀비 입자와 함께 한 번에 파괴됩니다.
phy_particle_flag_wall 입자를 정적 객체로 정의하여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고정된 위치에 유지됩니다.
phy_particle_flag_spring 스프링처럼 서로 연결된 입자를 생성합니다.
phy_particle_flag_elastic 탄성 입자는 충돌 시 변형되고 튕길 수 있습니다.
phy_particle_flag_viscous 점성이 있는 입자는 기름처럼 끈적거립니다.
phy_particle_flag_powder 분말 입자는 모래나 먼지처럼 흩어지는 효과를 생성합니다.
phy_particle_flag_tensile 표면 장력을 생성하는 입자입니다.
phy_particle_flag_colourmixing 색상 혼합 입자는 충돌하는 다른 입자의 색상을 일부 취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category, flags)

인수

유형 설명
Real 설정할 입자 카테고리
Physics Particle Flag Constant(s) 입자 카테고리에 설정할 플래그

반환값

N/A

예제

|phy_particle_flag_viscous|
|---|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1, flags);

위 코드는 플래그 값을 저장할 변수를 생성하고, 카테고리 값이 1인 모든 입자의 플래그를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점성 액체 시뮬레이션

||
||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2, flags);

스프링 효과 생성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spring;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3, flags);

탄성 입자 설정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elastic;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4, flags);

색상 혼합 효과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colourmixing;
physics_particle_set_category_flags(5, flags);

이와 같이 다양한 플래그를 조합하여 입자의 특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