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의 수평 속도 가져오기
이 문서에서는 물리 입자 그룹의 수평 속도를 가져오는 함수인 physics_particle_group_get_vel_x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입자 그룹을 생성할 때 반환된 그룹 값을 사용하여 해당 그룹의 수평 속도를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 함수명:
physics_particle_group_get_vel_x
- 구문:
physics_particle_group_get_vel_x(group)
- 인수:
group
: 속도를 가져올 입자 그룹.
반환값
이 함수는 지정된 입자 그룹의 수평 속도를 반환합니다.
예제
다음 코드는 group1
이라는 변수에 저장된 입자 그룹의 수평 및 수직 속도를 가져와 각각 vx
와 vy
변수에 저장합니다.
vx = physics_particle_group_get_vel_x(group1);
vy = physics_particle_group_get_vel_y(group1);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스니펫 |
---|---|---|
1 | 입자 그룹의 수평 속도 출력 | gml<br>show_message("수평 속도: " + string(vx)); |
2 | 입자 그룹의 수직 속도 출력 | gml<br>show_message("수직 속도: " + string(vy)); |
3 | 속도가 특정 값 이상일 때 행동 | gml<br>if (vx > 5) { /* 행동 */ } |
4 | 속도에 따라 색상 변경 | gml<br>if (vx > 5) { color = c_red; } else { color = c_green; } |
5 | 속도에 따른 입자 크기 조절 | gml<br>particle_size = max(1, vx); |
이 함수는 물리 기반 게임이나 시뮬레이션에서 입자 그룹의 움직임을 제어하고 분석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