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의 질량 가져오기
이 문서는 물리 입자 그룹의 질량을 가져오는 함수인 physics_particle_group_get_mass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생성한 입자 그룹의 전체 질량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physics_particle_group_get_mass
- 구문:
physics_particle_group_get_mass(group)
- 인수:
- group: Physics Particle Group ID (입자 그룹을 식별하는 ID)
반환값
- 실수: 지정된 입자 그룹의 질량을 반환합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입자 그룹의 질량을 가져오는 간단한 예제입니다.
var _mass = physics_particle_group_get_mass(group1);
위의 코드는 변수 group1
에 인덱스된 입자 그룹의 질량을 가져와서 _mass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입자 그룹의 질량 출력하기
var _mass = physics_particle_group_get_mass(group1);
show_message("입자 그룹의 질량은: " + string(_mass));
예제 2: 질량에 따라 색상 변경하기
var _mass = physics_particle_group_get_mass(group1);
if (_mass > 10) {
color = c_red;
} else {
color = c_blue;
}
예제 3: 질량을 기반으로 힘 적용하기
var _mass = physics_particle_group_get_mass(group1);
var force = _mass * 9.8; // 중력 가속도
physics_apply_force(group1, force);
추가 정보
- 다음 함수: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x
- 저작권: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2 All Rights Reserved
이 문서에서는 물리 입자 그룹의 질량을 가져오는 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제공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