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 관성 가져오기
이 문서는 물리 입자 그룹의 관성을 가져오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여러 입자로 구성된 그룹의 관성 값을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함수명
physics_particle_group_get_inertia
기능
입자 그룹의 관성 값을 가져오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는 physics_particle_group_end()
함수를 사용하여 생성한 입자 그룹의 ID를 인자로 받아 해당 그룹의 관성 값을 반환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group_get_inertia(group)
인자
인자 | 타입 | 설명 |
---|---|---|
group | Physics Particle Group ID | 관성을 가져올 입자 그룹 |
반환값
- 실수형 값 (Real): 현재 설정된 플래그의 결합 값
예제
i = physics_particle_group_get_inertia(group1);
위 코드는 변수 "group1"에 인덱스된 입자 그룹의 관성을 가져와 변수 i
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 입자 그룹 생성 및 관성 가져오기
gml group1 = physics_particle_group_end(); inertia1 = physics_particle_group_get_inertia(group1);
- 여러 입자 그룹의 관성 비교
gml group2 = physics_particle_group_end(); inertia1 = physics_particle_group_get_inertia(group1); inertia2 = physics_particle_group_get_inertia(group2); if (inertia1 > inertia2) { // group1의 관성이 더 큽니다. }
- 관성을 기반으로 물리적 반응 조정
gml inertia = physics_particle_group_get_inertia(group1); if (inertia < threshold) { // 특정 행동 수행 }
- 관성 값에 따른 시각적 효과 적용
gml inertia = physics_particle_group_get_inertia(group1); if (inertia > high_value) { // 시각적 효과 적용 }
- 입자 그룹의 상태에 따른 관성 업데이트
gml if (some_condition) { inertia = physics_particle_group_get_inertia(group1); // 관성에 따라 상태 업데이트 }
이 문서에서는 물리 입자 그룹의 관성을 가져오는 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소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