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 데이터 가져오기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 그룹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반환하는 physics_particle_group_get_data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플래그를 사용하여 정보를 가져옵니다.

함수 개요

  • 함수명: physics_particle_group_get_data
  • 인수:
  • group: 물리 입자 그룹의 ID (입자 그룹에서 데이터를 가져올 때 사용)
  • buffer: 데이터를 저장할 (미리 생성된) 버퍼
  • flags: 특정 입자 유형에 대한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 사용할 플래그

플래그 설명

상수 이름 설명 데이터 유형
phy_particle_data_flag_type 입자에 대한 플래그 값 buffer_u32
phy_particle_data_flag_position 입자의 x 및 y 위치 2 x buffer_f32
phy_particle_data_flag_velocity 수평 및 수직 속도 2 x buffer_f32
phy_particle_data_flag_colour 색상 및 알파 값 (16진수) buffer_f32
phy_particle_data_flag_category 입자 카테고리 (그룹 생성 시 정의된) buffer_u32

문법

physics_particle_group_get_data(group, buffer, flags)

반환값

  • N/A

활용 예제

아래는 입자 그룹에서 위치와 색상을 가져오는 예제 코드입니다.

var count = physics_particle_group_count(gp);
||
||

if (count > 0) {
    var buffer = buffer_create(count * 12, buffer_grow, 4);
    physics_particle_group_get_data(gp, buffer, flags);

    for (var n = 0; n < count; n++) {
        var xx = buffer_read(buffer, buffer_f32);
        var yy = buffer_read(buffer, buffer_f32);
        var argb = buffer_read(buffer, buffer_u32);
        var alpha = (argb >> 24) & 255;
        draw_sprite_ext(sprBlob, 0, xx, yy, 1, 1, 0, c_green, alpha);
    }

    buffer_delete(buffer);
}

이 코드는 gp 변수로 인덱스된 입자 그룹의 모든 입자의 위치와 색상을 가져와서 각 입자의 위치에 스프라이트를 그립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속도 정보 가져오기: gml var flags = phy_particle_data_flag_velocity; // 속도 데이터를 가져오는 코드
  2. 카테고리 정보 가져오기: gml var flags = phy_particle_data_flag_category; // 카테고리 데이터를 가져오는 코드
  3. 다양한 플래그 조합 사용하기: gml |phy_particle_data_flag_velocity| |---| // 여러 정보를 동시에 가져오는 코드

이와 같이 physics_particle_group_get_data 함수는 물리 입자 시뮬레이션에서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추출하는 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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