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의 중심 Y 좌표 가져오기
이 문서는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y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입자 그룹의 질량 중심의 Y 좌표를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함수 설명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y
함수를 사용하면 전체 입자 그룹의 질량 중심의 Y 성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physics_particle_group_end()
함수를 사용하여 입자 그룹을 생성할 때 반환된 그룹 값을 필요로 합니다. 함수는 현재 설정된 플래그의 결합 값을 반환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y(group)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group | 그룹 | Y 좌표를 가져올 입자 그룹입니다. |
반환값
- Y 좌표 값
예제
다음 코드는 group1
이라는 변수에 저장된 입자 그룹의 질량 중심의 X 및 Y 위치를 가져와 각각 xx
와 yy
변수에 저장합니다.
xx =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x(group1);
yy =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y(group1);
활용 예제
예제 1: 입자 그룹의 중심 위치 표시
// 입자 그룹의 중심 위치를 가져옵니다.
var center_x =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x(group1);
var center_y =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y(group1);
// 중심 위치를 화면에 표시합니다.
draw_text(center_x, center_y, "중심 위치");
예제 2: 입자 그룹의 중심을 기준으로 힘 적용
// 입자 그룹의 중심 위치를 가져옵니다.
var center_y =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y(group1);
// 중심 위치에 힘을 적용합니다.
var force = 10;
physics_apply_force(group1, 0, center_y - force);
예제 3: 입자 그룹의 중심 이동 감지
// 이전 중심 위치를 저장합니다.
var previous_center_y =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y(group1);
// 게임 루프에서 중심 위치를 지속적으로 확인합니다.
if (previous_center_y !=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y(group1)) {
// 중심 위치가 변경되었을 때의 처리
show_message("중심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이와 같이 physics_particle_group_get_centre_y
함수는 입자 그룹의 물리적 특성을 이해하고 조작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