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 종료 함수
이 문서는 물리 입자 그룹의 정의를 종료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호출하면 주어진 형태 매개변수에 따라 입자가 생성되며, 이후의 함수에서 입자 그룹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ID 값을 반환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group_end()
반환값
- 물리 입자 그룹 ID
예제
다음은 입자 유형과 입자 그룹 속성을 변수에 저장한 후, 마우스 위치에서 100px 반지름의 원형 입자 그룹을 생성하는 코드입니다.
|phy_particle_flag_viscous|
|---|
var 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mouse_x, mouse_y, 0, 0, 0, 0, c_white,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100);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위 코드에서 생성된 그룹의 ID는 변수 "mLastGroup"에 저장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입자 그룹 생성
||
||
var 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400, 300, 0, 0, 0, 0, c_red,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50);
mFire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예제 2: 여러 입자 그룹 생성
var waterFlags = phy_particle_flag_water;
var water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waterFlags, waterGroupFlags, 200, 150, 0, 0, 0, 0, c_blue,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75);
mWater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var smokeFlags = phy_particle_flag_smoke;
var smoke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smokeFlags, smokeGroupFlags, 300, 200, 0, 0, 0, 0, c_gray,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60);
mSmoke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예제 3: 입자 그룹 속성 변경
||
||
var new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newFlags, newGroupFlags, 500, 400, 0, 0, 0, 0, c_green,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90);
mNew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이러한 예제들은 다양한 입자 그룹을 생성하고, 각기 다른 속성을 적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