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 개수 함수 설명
physics_particle_group_count
함수는 특정 그룹에서 활성화된 입자의 수를 반환합니다. 그룹 인덱스(ID)는 physics_particle_group_end()
함수를 호출할 때 반환되는 값입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group_count(group)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group | 정수 | 개수를 세고자 하는 입자 그룹의 인덱스(ID) |
반환값
- 활성화된 입자의 수를 반환합니다.
예제
gp_num = physics_particle_group_count(group1);
위 코드는 변수 "group1"에 인덱스된 그룹을 구성하는 입자의 수를 가져와서 gp_num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 입자 수에 따라 행동 결정하기
if (physics_particle_group_count(group1) > 10) {
// 10개 이상의 입자가 있을 때의 행동
}
- 입자 수 표시하기
var particle_count = physics_particle_group_count(group1);
show_message("현재 입자 수: " + string(particle_count));
- 입자 수에 따른 효과 적용하기
var count = physics_particle_group_count(group1);
if (count < 5) {
// 입자가 5개 미만일 때 효과 적용
apply_effect();
}
- 게임 상태에 따른 입자 그룹 관리
if (game_state == "active") {
var active_particles = physics_particle_group_count(group1);
// 활성화된 입자 수에 따라 게임 상태 조정
}
- 입자 수에 따른 UI 업데이트
var particle_count = physics_particle_group_count(group1);
ui_update(particle_count);
이와 같이 physics_particle_group_coun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로직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