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 원 생성 함수
이 문서는 물리 입자 그룹을 원 형태로 생성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physics_particle_group_begin()
함수를 호출하여 그룹 정의를 시작해야 하며, 그 후에 이 함수를 사용하여 그룹의 대략적인 반지름을 픽셀 단위로 설정합니다. 정확한 반지름은 기본 입자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며, 이는 physics_particle_set_radius()
함수로 정의됩니다. 물리 시뮬레이션은 가능한 많은 입자를 정의된 형태에 맞추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physics_particle_group_end()
함수를 호출하여 방 안에 입자 그룹을 생성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radius)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radius | 숫자 | 생성할 원의 반지름 (픽셀 단위)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예제 코드
다음은 입자 유형과 입자 그룹 속성을 변수에 저장한 후, 마우스 위치에서 100픽셀 반지름의 원형 입자 그룹을 생성하는 코드입니다.
|phy_particle_flag_viscous|
|---|
var 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mouse_x, mouse_y, 0, 0, 0, 0, c_white,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100);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활용 예제
- 물리 기반 게임에서 물체의 충돌 효과를 시뮬레이션하기
gml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bouncy; var 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player.x, player.y, 0, 0, 0, 0, c_red,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50);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 입자 효과를 사용하여 폭발 효과 만들기
gml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explosive; var 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none;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explosion_x, explosion_y, 0, 0, 0, 0, c_yellow,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75);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 물리적 특성을 가진 입자 그룹을 생성하여 환경 효과 구현하기
gml || || var 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environment_x, environment_y, 0, 0, 0, 0, c_blue,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120);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이와 같이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물리적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