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 박스
이 문서는 물리 입자 그룹의 형태를 설정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physics_particle_group_begin()
함수를 호출하여 그룹 정의를 시작해야 합니다. 그 후, 이 함수를 사용하여 그룹의 대략적인 반 너비와 반 높이를 픽셀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이유는 정확한 너비와 높이는 기본 입자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기본 입자의 크기는 physics_particle_set_radius()
함수로 정의됩니다. 물리 시뮬레이션은 가능한 한 많은 입자를 정의된 형태에 맞추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physics_particle_group_end()
함수를 호출하여 방 안에 입자 그룹을 생성해야 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group_box(halfWidth, halfHeight)
인수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halfWidth | 숫자 | 박스의 반 너비 |
halfHeight | 숫자 | 박스의 반 높이 |
반환값
- 해당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입자 유형과 입자 그룹 속성을 변수에 저장한 후, 마우스 위치에 200px의 변을 가진 직사각형 입자 그룹을 생성하는 예제입니다.
|phy_particle_flag_viscous|
|---|
var 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mouse_x, mouse_y, 0, 0, 0, 0, c_white,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box(100, 100);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활용 예제
- 물리 기반 게임에서 물체 생성
사용자가 클릭한 위치에 물리 입자 그룹을 생성하여 물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gml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water;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0, mouse_x, mouse_y, 0, 0, 0, 0, c_blue,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box(50, 50); physics_particle_group_end();
- 입자 효과 구현
폭발 효과를 위해 여러 개의 입자 그룹을 생성하여 시각적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gml for (var i = 0; i < 5; i++) { physics_particle_group_begin(phy_particle_flag_fire, 0, x, y, 0, 0, 0, 0, c_red,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box(30, 30); physics_particle_group_end(); }
- 환경 상호작용
사용자가 특정 지역에 입자 그룹을 생성하여 환경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gml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physics_particle_group_begin(phy_particle_flag_viscous, 0, mouse_x, mouse_y, 0, 0, 0, 0, c_green,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box(75, 75); physics_particle_group_en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