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 생성 함수

이 문서에서는 물리 입자 그룹을 생성하는 함수인 physics_particle_group_begin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방 안에 입자 그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입자 그룹은 특정 형태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입자들이 한 번에 생성되는 그룹으로, 다양한 속성을 설정하여 시뮬레이션된 소프트 바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요 개념

  • Flags: 입자에 설정할 수 있는 속성입니다. physics_particle_create() 함수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Group Flags: 입자 그룹에 설정할 수 있는 속성입니다. 아래의 상수들을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수 설명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고체 입자 그룹은 다른 물체가 내부에 들어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만약 어떤 것이 침투하면, 고체 입자 그룹은 그 물체를 밀어내어 강한 반발력을 가집니다.
phy_particle_group_flag_rigid 강체 입자 그룹은 다른 물체와 충돌하더라도 형태가 변하지 않습니다.

이 플래그들은 비트 마스킹을 사용하여 최종 출력 값을 생성하며, 이 값은 그룹의 기본 속성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트 마스킹을 통해 하나 또는 두 개의 상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수 사용법

이 함수는 입자 그룹을 생성하기 위한 기본 속성을 설정합니다. 실제로 입자 그룹을 생성하려면 physics_particle_group_end() 함수를 호출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x, y, ang, xv, yv, ang_velocity, col, alpha, strength, category)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flags Physics Particle Flag Constant(s) 입자에 설정할 플래그입니다.
groupflags Physics Particle Group Flag Constant(s) 입자 그룹에 설정할 플래그입니다.
x Real 입자 그룹을 생성할 x 위치입니다.
y Real 입자 그룹을 생성할 y 위치입니다.
ang Real 그룹을 생성할 때 회전할 각도(도 단위)입니다.
xv Real 초기 수평 속도입니다.
yv Real 초기 수직 속도입니다.
ang_velocity Real 초기 각속도입니다.
col Colour 입자 그룹에 사용할 기본 색상입니다.
alpha Real 입자 그룹에 사용할 기본 알파 값입니다.
strength Real 그룹 내 입자 간의 응집력입니다.
category Real 그룹이 속하는 사용자 정의 카테고리입니다.

예제 코드

아래는 물리 입자 그룹을 생성하는 예제 코드입니다.

|phy_particle_flag_viscous|
|---|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mouse_x, mouse_y, 0, 0, 0, 0, c_white,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100);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위 코드는 입자 유형과 그룹 속성을 변수에 저장한 후, 마우스 위치에 100px 반지름의 원형 입자 그룹을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1. 물리 시뮬레이션: 물체 간의 충돌을 시뮬레이션하여 물리적 상호작용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fluid;
var 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400, 300, 0, 0, 0, 0, c_blue, 0.5, 0.8, 1);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50);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1. 애니메이션 효과: 입자 그룹을 사용하여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fire;
var 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rig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200, 150, 0, 0, 0, 0, c_red, 1, 0.5, 3);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30);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1. 게임 오브젝트 생성: 게임 내에서 특정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bouncy;
||
||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100, 100, 0, 0, 0, 0, c_green, 1, 0.9, 4);
physics_particle_group_circle(75);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이와 같이 physics_particle_group_begin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물리적 효과와 시뮬레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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