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룹에 점 추가하기
이 문서는 GameMaker에서 물리 입자 그룹의 다각형 형태를 정의하기 위해 점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부드러운 몸체 입자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함수 설명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
함수는 방 안의 특정 위치에 점을 설정하여 다각형의 형태를 정의합니다. 이 다각형은 부드러운 몸체 입자 그룹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다각형 형태를 정의하기 위해서는 먼저 physics_particle_group_polygon()
함수를 호출해야 하며, 이후 이 함수를 사용하여 개별 점을 정의합니다.
매개변수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x | 숫자 | 방 안에서 점의 x 위치 |
y | 숫자 | 방 안에서 점의 y 위치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물리 입자 그룹을 생성하고 다각형을 정의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phy_particle_flag_viscous|
|---|
var groupflags = phy_particle_group_flag_solid;
physics_particle_group_begin(flags, groupflags, mouse_x, mouse_y, 0, 0, 0, 0, c_white, 1, 1, 2);
physics_particle_group_polygon();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200, 200);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300, 300);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100, 300);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위 코드는 입자 유형과 입자 그룹 속성을 변수에 저장한 후, 마우스 위치에서 세 개의 변을 가진 다각형 입자 그룹을 생성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다각형 생성: 다양한 형태의 다각형을 생성하여 물리적 상호작용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gml physics_particle_group_polygon();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150, 100);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250, 100);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300, 200);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200, 300);
- 입자 속성 조정: 입자 그룹의 속성을 조정하여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gml || ||
- 복잡한 형태의 다각형: 최대 8개의 점을 사용하여 복잡한 형태의 다각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gml physics_particle_group_polygon();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100, 100);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150, 50);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200, 100);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250, 150);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200, 200); physics_particle_group_add_point(150, 150);
- 입자 그룹 종료: 다각형 정의 후 입자 그룹을 종료하여 적용합니다.
gml mLastGroup = physics_particle_group_end();
이러한 예제들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물리 입자 그룹을 생성하고 조작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