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반지름 가져오기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현재 반지름을 가져오는 함수인 physics_particle_get_radius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입자의 반지름을 픽셀 단위로 반환하며, physics_particle_set_radius()
함수를 사용하여 이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get_radius()
반환값
- 현재 입자의 반지름 (픽셀 단위)
예제
다음 코드는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현재 반지름을 확인하고, 만약 반지름이 32보다 작으면 크기를 1만큼 증가시킵니다.
if (physics_particle_get_radius() < 32) {
physics_particle_set_radius(physics_particle_get_radius() + 1);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입자의 반지름을 50으로 설정하고, 시뮬레이션에서 반지름을 확인하는 코드 |
2 | 반지름이 특정 값 이상일 때 입자를 삭제하는 코드 |
3 | 반지름에 따라 입자의 색상을 변경하는 코드 |
4 | 반지름이 증가할 때마다 입자의 속도를 조정하는 코드 |
예제 코드 스니펫
- 입자의 반지름을 50으로 설정하고 확인하기:
gml physics_particle_set_radius(50); var current_radius = physics_particle_get_radius();
- 반지름이 특정 값 이상일 때 입자를 삭제하기:
gml if (physics_particle_get_radius() > 40) { physics_particle_destroy(); }
- 반지름에 따라 입자의 색상을 변경하기:
gml var radius = physics_particle_get_radius(); if (radius < 20) { // 색상 설정 코드 }
- 반지름이 증가할 때마다 입자의 속도를 조정하기:
gml var radius = physics_particle_get_radius(); physics_particle_set_velocity(radius *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