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최대 개수 가져오기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허용되는 입자의 최대 개수를 확인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physics_particle_set_max_count()
를 사용하여 설정한 값을 기반으로 합니다.
함수 설명
함수명
physics_particle_get_max_count()
반환값
현재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허용되는 입자의 최대 개수를 반환합니다.
사용 예제
아래 코드는 현재 방에 허용된 최대 입자 수보다 적은 경우 새로운 입자를 생성하는 예제입니다.
if (physics_particle_count() < physics_particle_get_max_count()){
physics_particle_create(0, x, y, 0, 0, c_white, 1, 1)
}
위의 코드는 현재 방에 있는 입자 수가 최대 허용 수보다 적은지 확인하고, 그렇다면 새로운 입자를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1. 입자 수 확인 및 생성
if (physics_particle_count() < physics_particle_get_max_count()) {
physics_particle_create(0, x, y, 0, 0, c_red, 1, 1)
}
2. 입자 수에 따른 행동 변화
if (physics_particle_count() >= physics_particle_get_max_count()) {
// 입자가 최대 수에 도달했을 때의 행동
show_message("입자 수가 최대에 도달했습니다!");
}
3. 입자 수 감소 시 새로운 입자 생성
if (physics_particle_count() < physics_particle_get_max_count() - 5) {
for (var i = 0; i < 5; i++) {
physics_particle_create(0, x + random(50), y + random(50), 0, 0, c_blue, 1, 1)
}
}
관련 함수
함수명 | 설명 |
---|---|
physics_particle_set_max_count | 최대 입자 수를 설정하는 함수 |
physics_particle_count | 현재 방에 있는 입자 수를 반환하는 함수 |
physics_particle_create | 새로운 입자를 생성하는 함수 |
physics_particle_get_radius | 입자의 반지름을 가져오는 함수 |
© Copyright YoYo Games Ltd. 2022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