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중력 스케일 가져오기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현재 중력 스케일을 가져오는 함수인 physics_particle_get_gravity_scale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physics_particle_set_gravity_scale
함수를 사용하여 설정한 값을 기반으로 중력 스케일을 반환합니다.
함수 문법
physics_particle_get_gravity_scale()
반환값
- 현재 중력 스케일 값 (실수형)
사용 예제
아래의 예제는 현재 중력 스케일을 가져와서 0.1을 더한 후, 다시 설정하는 코드입니다.
physics_particle_set_gravity_scale(physics_particle_get_gravity_scale() + 0.1);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입자의 중력 스케일을 증가시켜서 더 무거운 느낌을 주는 경우 |
2 |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중력 스케일을 감소시켜서 입자가 더 가볍게 느껴지도록 하는 경우 |
3 | 게임의 난이도에 따라 중력 스케일을 조정하여 플레이어의 경험을 변화시키는 경우 |
4 | 시간에 따라 중력 스케일을 점진적으로 변화시켜서 동적인 환경을 만드는 경우 |
5 | 특정 지역에서만 중력 스케일을 다르게 설정하여 다양한 게임 메커니즘을 구현하는 경우 |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을 통해 물리 시뮬레이션의 입자 행동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