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밀도 가져오기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현재 밀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값은 physics_particle_set_density() 함수를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기능: 현재 입자 밀도를 반환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반환값

  • 현재 입자 밀도 값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시스템 내 모든 입자의 현재 밀도 값을 확인하고, 만약 밀도가 1보다 작으면 0.01을 추가하는 예제입니다.

if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1) {
    physics_particle_set_density(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0.01);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입자의 밀도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루프
2 특정 조건에 따라 밀도를 감소시키는 로직
3 밀도가 특정 범위에 있을 때 색상을 변경하는 기능
4 밀도가 너무 높을 경우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기능

예제 코드 스니펫

  1. 입자의 밀도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루프
while (true) {
    if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1) {
        physics_particle_set_density(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0.01);
    }
}
  1. 특정 조건에 따라 밀도를 감소시키는 로직
if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2) {
    physics_particle_set_density(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0.01);
}
  1. 밀도가 특정 범위에 있을 때 색상을 변경하는 기능
if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1) {
    // 색상을 파란색으로 변경
    color = c_blue;
} else {
    // 색상을 빨간색으로 변경
    color = c_red;
}
  1. 밀도가 너무 높을 경우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기능
if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5) {
    show_message("경고: 입자 밀도가 너무 높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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