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밀도 가져오기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현재 밀도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값은 physics_particle_set_density()
함수를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기능: 현재 입자 밀도를 반환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반환값
- 현재 입자 밀도 값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시스템 내 모든 입자의 현재 밀도 값을 확인하고, 만약 밀도가 1보다 작으면 0.01을 추가하는 예제입니다.
if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1) {
physics_particle_set_density(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0.01);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입자의 밀도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루프 |
2 | 특정 조건에 따라 밀도를 감소시키는 로직 |
3 | 밀도가 특정 범위에 있을 때 색상을 변경하는 기능 |
4 | 밀도가 너무 높을 경우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기능 |
예제 코드 스니펫
- 입자의 밀도를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루프
while (true) {
if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1) {
physics_particle_set_density(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0.01);
}
}
- 특정 조건에 따라 밀도를 감소시키는 로직
if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2) {
physics_particle_set_density(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0.01);
}
- 밀도가 특정 범위에 있을 때 색상을 변경하는 기능
if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1) {
// 색상을 파란색으로 변경
color = c_blue;
} else {
// 색상을 빨간색으로 변경
color = c_red;
}
- 밀도가 너무 높을 경우 경고 메시지를 출력하는 기능
if (physics_particle_get_density() > 5) {
show_message("경고: 입자 밀도가 너무 높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