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 데이터 가져오기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특정 입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가져오는 함수인 physics_particle_get_data_particle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플래그를 사용하여 입자의 정보를 반환합니다.

함수 설명

  • 입자 인덱스: physics_particle_create 함수로 생성된 입자의 ID입니다.
  • 버퍼: buffer_create 함수를 사용하여 미리 생성된 버퍼로, "grow" 타입이어야 하며 예상 반환 데이터의 크기와 비슷해야 합니다. || ||

플래그 상수 설명

상수 이름 설명 데이터 타입
phy_particle_data_flag_type 입자의 플래그 값 flags
phy_particle_data_flag_position 입자의 x, y 위치 2 x buffer_f32
phy_particle_data_flag_velocity 수평 및 수직 속도 2 x buffer_f32
phy_particle_data_flag_colour 색상 및 알파 값 (16진수) buffer_u32
phy_particle_data_flag_category 입자 카테고리 (입자 생성 시 정의됨) buffer_u32

함수 구문

physics_particle_get_data_particle(ind, buffer, flags)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ind Physics Particle ID 데이터를 가져올 입자의 인덱스 (ID)
buffer Buffer 데이터를 저장할 (미리 생성된) 버퍼
flags Physics Particle Data Flag Constant(s) 특정 입자 유형에 대한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 사용할 플래그

반환값

  • N/A

활용 예제

아래 코드는 입자의 위치와 속도를 가져오는 예제입니다.

var part = physics_particle_create(flags, x, y, x_vel, y_vel, c_white, 1, 1);
||
||
var buffer = buffer_create(16, buffer_grow, 4);
physics_particle_get_data_particle(part, buffer, flags);
px = buffer_read(buffer, buffer_f32);
py = buffer_read(buffer, buffer_f32);
pvelx = buffer_read(buffer, buffer_f32);
pvely = buffer_read(buffer, buffer_f32);
buffer_delete(buffer);

위 코드는 변수 part로 인덱스된 입자의 위치와 속도를 가져와 여러 변수에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입자 색상 가져오기 gml var flags = phy_particle_data_flag_colour; var buffer = buffer_create(4, buffer_grow, 1); physics_particle_get_data_particle(part, buffer, flags); var color = buffer_read(buffer, buffer_u32); buffer_delete(buffer);
  2. 입자 카테고리 가져오기 gml var flags = phy_particle_data_flag_category; var buffer = buffer_create(4, buffer_grow, 1); physics_particle_get_data_particle(part, buffer, flags); var category = buffer_read(buffer, buffer_u32); buffer_delete(buffer);
  3. 입자 속도 업데이트 gml var new_velocity_x = 5.0; var new_velocity_y = 3.0; physics_particle_set_velocity(part, new_velocity_x, new_velocity_y);

이와 같은 방식으로 physics_particle_get_data_particle 함수를 활용하여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다양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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