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데이터 가져오기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각 입자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반환하는 physics_particle_get_data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플래그를 사용하여 정보를 가져옵니다.

함수 설명

물리 입자 데이터 플래그 상수

상수 이름 설명 데이터 타입
phy_particle_data_flag_type 입자의 플래그 값 buffer_u32
phy_particle_data_flag_position 입자의 x 및 y 위치 2 x buffer_f32
phy_particle_data_flag_velocity 수평 및 수직 속도 2 x buffer_f32
phy_particle_data_flag_colour 색상 및 알파 값 (16진수) buffer_u32
phy_particle_data_flag_category 입자 카테고리 (입자 또는 그룹 생성 시 정의된) buffer_u32

함수 구문

physics_particle_get_data(buffer, flags)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buffer Buffer (이전에 생성된) 데이터를 저장할 버퍼
flags 물리 입자 데이터 플래그 상수 특정 입자 유형에 대한 데이터를 추출하는 데 사용할 플래그

반환 값

N/A

활용 예제

아래는 입자 수를 가져오고, 데이터 플래그를 설정한 후, 방에 입자가 있는지 확인하고, 입자 데이터를 가져와 스프라이트를 그리는 예제입니다.

var count = physics_particle_count();
||
||

if (count > 0) {
    var buffer = buffer_create(count * 12, buffer_grow, 4);
    physics_particle_get_data(buffer, flags);

    for (var n = 0; n < count; n++) {
        var xx = buffer_read(buffer, buffer_f32);
        var yy = buffer_read(buffer, buffer_f32);
        var argb = buffer_read(buffer, buffer_u32);
        var alpha = (argb >> 24) & 255;
        draw_sprite_ext(sprBlob, 0, xx, yy, 1, 1, 0, c_green, alpha);
    }

    buffer_delete(buffer);
}

이 코드는 입자의 수를 가져오고, 데이터 플래그를 설정한 후, 방에 입자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입자가 있다면, 버퍼를 생성하고 입자 데이터를 채운 다음, 입자 위치에 스프라이트를 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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