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감쇠값 가져오기
이 문서에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현재 선형 감쇠값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값은 physics_particle_set_damping()
함수를 사용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구문
physics_particle_get_damping()
반환값
- 현재 입자의 감쇠값을 반환합니다.
활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시스템 내 모든 입자의 현재 감쇠값을 확인하고, 만약 그 값이 1보다 작으면 0.01을 추가하는 예제입니다.
if (physics_particle_get_damping() < 1) {
physics_particle_set_damping(physics_particle_get_damping() + 0.01);
}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스니펫 |
---|---|---|
1 | 감쇠값을 특정 범위로 제한하기 | gml if (physics_particle_get_damping() > 0.5) { physics_particle_set_damping(0.5); } |
2 | 감쇠값을 시간에 따라 점진적으로 증가시키기 | gml var damping = physics_particle_get_damping(); physics_particle_set_damping(damping + 0.01 * delta_time); |
3 | 감쇠값을 기반으로 입자의 속도 조정하기 | gml var damping = physics_particle_get_damping(); if (damping < 0.8) { // 속도 조정 코드 } |
4 | 감쇠값을 로그로 출력하기 | gml show_debug_message("Current Damping: " + string(physics_particle_get_damping())); |
5 | 감쇠값에 따라 입자의 색상 변경하기 | gml var damping = physics_particle_get_damping(); if (damping < 0.5) { // 색상 변경 코드 } |
이러한 예제들은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의 감쇠값을 활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구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