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리기 함수 해설

physics_particle_draw_ext 함수는 사용자 정의 카테고리 값이 동일한 모든 입자의 위치에 스프라이트를 그리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입자의 플래그와 마스크에 설정된 플래그가 일치하는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마스크 값은 입자를 생성할 때 플래그를 정의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정의됩니다.

주요 사항

  • 이 함수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마스크와 플래그가 일치하는 모든 입자를 그립니다. 개별 입자 또는 그룹 모두 포함됩니다.
  • 그려진 입자는 생성 시 설정된 색상 및 알파 값을 무시하고, 함수에 제공된 스케일, 각도, 색상 및 알파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그려집니다.
  • 이 함수는 입자의 위치에 스프라이트를 그리는 용도로만 사용되며, 입자의 동작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draw_ext(typemask, category, sprite, subimg, xscale, yscale, ang, col, alpha)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유형 설명
typemask Physics Particle Flag Constant 입자의 플래그와 비교할 마스크
category Real 그릴 사용자 정의 카테고리 (0을 사용하면 모든 카테고리 그리기)
sprite Sprite Asset 각 입자에 사용할 스프라이트
subimg Real 그릴 스프라이트의 이미지 인덱스
xscale Real 스프라이트의 x축에 적용할 스케일 팩터
yscale Real 스프라이트의 y축에 적용할 스케일 팩터
ang Real 스프라이트를 그릴 각도 (도 단위)
col Colour 스프라이트와 혼합할 색상 (기본값: c_white)
alpha Real 그릴 때 사용할 알파 값 (0 - 1)

예제

|phy_particle_flag_viscous|
|---|
physics_particle_draw_ext(flags, 2, sprBlob, 0, 2, 2, 0, c_white, 0.5);

위 코드는 사용자 정의 카테고리 "2"에 속하고 주어진 마스크와 동일한 플래그를 가진 모든 입자에 대해 스프라이트를 그립니다. 스프라이트는 x축과 y축 모두 2로 스케일되고, 알파 값은 0.5로 설정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다양한 카테고리의 입자 그리기

||
||
physics_particle_draw_ext(flags, 1, sprFire, 0, 1.5, 1.5, 45, c_red, 0.8);

예제 2: 물리적 효과가 있는 입자 그리기

||
||
physics_particle_draw_ext(flags, 3, sprWater, 0, 1, 1, 0, c_blue, 0.6);

예제 3: 입자 그룹의 시각적 표현

||
||
physics_particle_draw_ext(flags, 4, sprGroup, 0, 2, 2, 90, c_green, 0.4);

이와 같은 방식으로 physics_particle_draw_ex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입자 효과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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