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그리기 함수
이 문서는 물리 입자를 그리는 함수인 physics_particle_draw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사용자가 정의한 카테고리 값과 일치하는 모든 입자의 위치에 스프라이트를 그립니다. 또한, 마스크로 설정된 플래그와 일치하는 플래그를 가진 입자만 그려집니다.
함수 설명
physics_particle_draw
함수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 || - 카테고리: 사용자가 정의한 카테고리와 일치하는 모든 입자를 그립니다. 카테고리 값으로 0
을 사용하면 모든 카테고리를 그릴 수 있습니다. - 스프라이트: 그릴 스프라이트는 sprite
인수로 지정합니다. - 서브 이미지: subimg
인수는 그릴 스프라이트의 이미지 인덱스를 지정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draw(typemask, category, sprite, subimg)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typemask | Physics Particle Flag Constant(s) | 입자의 플래그와 비교할 마스크 |
category | Real | 그릴 사용자 정의 카테고리 (0을 사용하면 모든 카테고리) |
sprite | Sprite Asset | 각 입자에 사용할 스프라이트 |
subimg | Real | 그릴 스프라이트의 이미지 인덱스 |
반환값
- N/A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사용자 정의 카테고리 "2"에 속하고 주어진 마스크와 동일한 플래그를 가진 모든 입자에 대해 스프라이트를 그립니다.
|phy_particle_flag_viscous|
|---|
physics_particle_draw(flags, 2, sprBlob, 0);
활용 예제
- 물리 효과 적용: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물체의 움직임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입자 효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 || physics_particle_draw(flags, 1, sprFire, 0);
- 입자 그룹 그리기: 특정 카테고리에 속하는 입자 그룹을 그려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ml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explosive; physics_particle_draw(flags, 3, sprExplosion, 0);
- 다양한 스프라이트 사용: 입자의 상태에 따라 다른 스프라이트를 사용하여 시각적 효과를 다양화할 수 있습니다.
gml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water; physics_particle_draw(flags, 0, sprWater, 0);
- 애니메이션 효과: 입자의 서브 이미지를 변경하여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gml var flags = phy_particle_flag_tensile; physics_particle_draw(flags, 2, sprBlob, image_index);
- 다양한 카테고리 그리기: 여러 카테고리의 입자를 동시에 그려서 복잡한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gml || || physics_particle_draw(flags, 0, sprMixed,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