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삭제 함수: 원형 영역
이 문서에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정의된 원형 영역 내의 모든 입자를 삭제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현재 방에서 작동하며, 삭제할 영역의 중심 좌표와 반지름을 인자로 받습니다.
함수 설명
함수명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
문법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x, y, radius)
인자 설명
인자 | 타입 | 설명 |
---|---|---|
x | 숫자 | 삭제할 영역의 중심 x 좌표 |
y | 숫자 | 삭제할 영역의 중심 y 좌표 |
radius | 숫자 | 삭제할 원형 영역의 반지름 (픽셀 단위)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마우스 위치를 중심으로 반지름 32픽셀의 원형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입자를 삭제하는 코드입니다.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mouse_x, mouse_y, 32);
위 코드는 마우스 위치를 기준으로 원형 영역 내의 모든 입자를 삭제합니다.
활용 예제
- 게임에서 폭발 효과 구현하기
- 폭발이 발생하는 지점 주변의 입자를 삭제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ml var explosion_x = 400; var explosion_y = 300; var explosion_radius = 50;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explosion_x, explosion_y, explosion_radius);
- 특정 지역의 입자 제거하기
- 특정 지역에서 입자를 제거하여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gml var area_x = 200; var area_y = 150; var area_radius = 100;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area_x, area_y, area_radius);
-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연동하기
- UI 버튼 클릭 시 특정 영역의 입자를 삭제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mouse_x, mouse_y, 40); }
- 게임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기
- 특정 오브젝트와의 충돌 시 주변 입자를 삭제하는 로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l if (collision_rectangle(x, y, x + 32, y + 32, obj_target, false, true)) {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x, y, 60); }
이 함수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유용하며, 다양한 게임 개발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