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삭제 함수: 원형 영역

이 문서에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정의된 원형 영역 내의 모든 입자를 삭제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현재 방에서 작동하며, 삭제할 영역의 중심 좌표와 반지름을 인자로 받습니다.

함수 설명

함수명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

문법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x, y, radius)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x 숫자 삭제할 영역의 중심 x 좌표
y 숫자 삭제할 영역의 중심 y 좌표
radius 숫자 삭제할 원형 영역의 반지름 (픽셀 단위)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사용 예제

다음은 마우스 위치를 중심으로 반지름 32픽셀의 원형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입자를 삭제하는 코드입니다.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mouse_x, mouse_y, 32);

위 코드는 마우스 위치를 기준으로 원형 영역 내의 모든 입자를 삭제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에서 폭발 효과 구현하기
  2. 폭발이 발생하는 지점 주변의 입자를 삭제하여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gml var explosion_x = 400; var explosion_y = 300; var explosion_radius = 50;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explosion_x, explosion_y, explosion_radius);
  3. 특정 지역의 입자 제거하기
  4. 특정 지역에서 입자를 제거하여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gml var area_x = 200; var area_y = 150; var area_radius = 100;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area_x, area_y, area_radius);
  5.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연동하기
  6. UI 버튼 클릭 시 특정 영역의 입자를 삭제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mouse_check_button_pressed(mb_left)) {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mouse_x, mouse_y, 40); }
  7. 게임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하기
  8. 특정 오브젝트와의 충돌 시 주변 입자를 삭제하는 로직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ml if (collision_rectangle(x, y, x + 32, y + 32, obj_target, false, true)) {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circle(x, y, 60); }

이 함수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유용하며, 다양한 게임 개발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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