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삭제 함수 설명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box
함수는 현재 방의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정의된 직사각형 영역 내에 있는 모든 입자를 삭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삭제할 영역의 중심 위치와 직사각형의 반 너비 및 높이를 픽셀 단위로 입력받습니다.
함수 문법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box(x, y, halfWidth, halfHeight)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타입 | 설명 |
---|---|---|
x | 숫자 | 삭제할 영역의 중심 x 좌표 |
y | 숫자 | 삭제할 영역의 중심 y 좌표 |
halfWidth | 숫자 | 직사각형의 반 너비 |
halfHeight | 숫자 | 직사각형의 반 높이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활용 예제
아래는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box
함수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입니다.
예제 1: 마우스 위치 주변의 입자 삭제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box(mouse_x, mouse_y, 32, 32);
위 코드는 마우스 위치를 중심으로 32x32 픽셀 크기의 직사각형 영역 내의 모든 입자를 삭제합니다.
예제 2: 특정 위치의 입자 삭제
var centerX = 100;
var centerY = 150;
var width = 50;
var height = 50;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box(centerX, centerY, width / 2, height / 2);
이 코드는 (100, 150) 위치를 중심으로 50x50 픽셀 크기의 직사각형 영역 내의 입자를 삭제합니다.
예제 3: 키 입력에 따라 입자 삭제
if (keyboard_check(vk_space)) {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box(mouse_x, mouse_y, 64, 64);
}
이 코드는 스페이스바가 눌렸을 때 마우스 위치를 중심으로 64x64 픽셀 크기의 직사각형 영역 내의 입자를 삭제합니다.
예제 4: 특정 시간 간격으로 입자 삭제
if (current_time mod 60 == 0) {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box(200, 200, 40, 40);
}
이 코드는 매 60프레임마다 (200, 200) 위치를 중심으로 40x40 픽셀 크기의 직사각형 영역 내의 입자를 삭제합니다.
예제 5: 충돌 시 입자 삭제
if (place_meeting(x, y, obj_enemy)) {
physics_particle_delete_region_box(x, y, 30, 30);
}
이 코드는 적과 충돌할 경우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30x30 픽셀 크기의 직사각형 영역 내의 입자를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