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삭제 함수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physics_particle_delete
함수를 사용하면 현재 방에서 특정 입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삭제할 입자의 고유 ID를 인수로 받습니다. 이 ID는 physics_particle_create()
함수에 의해 반환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delete(ind)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nd | Physics Particle ID | 삭제할 입자의 인덱스(ID)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변수 "part"에 저장된 ID를 가진 입자를 시뮬레이션에서 삭제합니다.
physics_particle_delete(part);
활용 예제
아래는 physics_particle_delete
함수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입니다.
예제 1: 특정 조건에서 입자 삭제
if (particle_lifetime < 0) {
physics_particle_delete(part);
}
예제 2: 모든 입자 삭제
for (var i = 0; i < particle_count; i++) {
physics_particle_delete(particles[i]);
}
예제 3: 충돌 시 입자 삭제
if (collision_check(particle_x, particle_y, object_enemy)) {
physics_particle_delete(part);
}
예제 4: 사용자 입력에 따른 입자 삭제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physics_particle_delete(part);
}
이와 같은 방법으로 physics_particle_delete
함수를 사용하여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