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삭제 함수

이 문서는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physics_particle_delete 함수를 사용하면 현재 방에서 특정 입자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삭제할 입자의 고유 ID를 인수로 받습니다. 이 ID는 physics_particle_create() 함수에 의해 반환됩니다.

문법

physics_particle_delete(ind)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ind Physics Particle ID 삭제할 입자의 인덱스(ID)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변수 "part"에 저장된 ID를 가진 입자를 시뮬레이션에서 삭제합니다.

physics_particle_delete(part);

활용 예제

아래는 physics_particle_delete 함수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입니다.

예제 1: 특정 조건에서 입자 삭제

if (particle_lifetime < 0) {
    physics_particle_delete(part);
}

예제 2: 모든 입자 삭제

for (var i = 0; i < particle_count; i++) {
    physics_particle_delete(particles[i]);
}

예제 3: 충돌 시 입자 삭제

if (collision_check(particle_x, particle_y, object_enemy)) {
    physics_particle_delete(part);
}

예제 4: 사용자 입력에 따른 입자 삭제

if (keyboard_check_pressed(vk_space)) {
    physics_particle_delete(part);
}

이와 같은 방법으로 physics_particle_delete 함수를 사용하여 물리 시뮬레이션에서 입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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