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입자 생성 함수

이 문서에서는 게임 룸 내에서 단일 입자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플래그와 속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래그"는 다음 상수들의 조합으로 반환되는 값입니다.

상수 설명
phy_particle_flag_water 부드러운 입자의 기본 속성입니다.
phy_particle_flag_zombie 좀비 입자는 한 번의 스텝 후 파괴되는 입자입니다.
phy_particle_flag_wall 입자를 고정된 물체로 정의하여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phy_particle_flag_spring 입자들이 서로 스프링으로 연결된 것처럼 작용합니다.
phy_particle_flag_elastic 입자가 다른 단단한 물체와 충돌할 때 변형되고 튕깁니다.
phy_particle_flag_viscous 점성이 있는 입자로, 기름처럼 끈적거립니다.
phy_particle_flag_powder 모래나 먼지처럼 흩어지는 효과를 생성합니다.
phy_particle_flag_tensile 액체의 표면 장력을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phy_particle_flag_colourmixing 충돌하는 다른 입자의 색상을 일부 취합니다.

함수 사용법

입자를 생성할 때는 다음과 같은 인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수 타입 설명
flags Physics Particle Flag Constant(s) 입자에 설정할 플래그입니다.
x Real 입자를 생성할 x 위치입니다.
y Real 입자를 생성할 y 위치입니다.
xv Real 초기 수평 속도입니다.
yv Real 초기 수직 속도입니다.
col Colour 입자에 사용할 기본 색상입니다.
alpha Real 입자에 사용할 기본 알파 값입니다.
category Real 입자가 속하는 사용자 정의 카테고리입니다.

함수는 입자에 대한 고유한 인덱스(또는 ID) 값을 반환하며, 이 값은 다른 함수에서 입자를 직접 참조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제 코드

|phy_particle_flag_viscous|
|---|
var x_vel = lengthdir_x(5, image_angle);
var y_vel = lengthdir_y(5, image_angle);
var p = physics_particle_create(flags, x, y, x_vel, y_vel, c_white, 1, 1);

위 코드는 입자 유형과 초기 속도를 설정하는 변수를 생성한 후, 이를 사용하여 인스턴스의 x/y 위치에 입자를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1. 부드러운 물체 생성: 물리 엔진에서 부드러운 물체를 만들기 위해 phy_particle_flag_water 플래그를 사용하여 물리적 특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var water_particle = physics_particle_create(phy_particle_flag_water, 100, 200, 0, 0, c_blue, 1, 1);
  1. 점성 물질 시뮬레이션: 점성이 있는 물질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phy_particle_flag_viscous 플래그를 사용하여 입자를 생성합니다.
var viscous_particle = physics_particle_create(phy_particle_flag_viscous, 150, 250, 0, 0, c_yellow, 1, 2);
  1. 입자 연결 효과: 스프링 효과를 사용하여 입자들이 서로 연결되도록 설정합니다.
var spring_particle = physics_particle_create(phy_particle_flag_spring, 200, 300, 0, 0, c_green, 1, 3);
  1. 색상 혼합 효과: 색상 혼합 입자를 생성하여 다른 입자와 충돌 시 색상이 섞이도록 합니다.
var color_mixing_particle = physics_particle_create(phy_particle_flag_colourmixing, 250, 350, 0, 0, c_red, 1, 4);

이와 같이 다양한 플래그를 조합하여 입자의 특성을 설정하고, 게임 내에서 다양한 물리적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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