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파티클 수

이 문서는 물리 엔진이 활성화된 방에서 현재 활성화된 파티클의 수를 반환하는 함수인 physics_particle_count에 대해 설명합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physics_particle_count()
  • 반환 값: 현재 활성화된 파티클의 수

사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방에서 허용된 최대 파티클 수보다 현재 파티클 수가 적은 경우, 새로운 파티클을 생성하는 예제입니다.

if (physics_particle_count() < physics_particle_get_max_count()) {
    physics_particle_create(0, x, y, 0, 0, c_white, 1, 1)
}

이 코드는 현재 방에 있는 파티클 수가 최대 수보다 적으면 새로운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다양한 상황에서 physics_particle_count 함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파티클 생성 제한

if (physics_particle_count() < 100) {
    physics_particle_create(0, x, y, 0, 0, c_red, 1, 1)
}

이 코드는 방에 100개 미만의 파티클이 있을 경우 빨간색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예제 2: 파티클 수에 따른 효과 적용

if (physics_particle_count() > 50) {
    // 특정 효과 적용
    apply_effect();
}

이 코드는 파티클 수가 50개를 초과할 경우 특정 효과를 적용합니다.

예제 3: 파티클 수 모니터링

var current_count = physics_particle_count();
show_debug_message("현재 파티클 수: " + string(current_count));

이 코드는 현재 파티클 수를 디버그 메시지로 출력합니다.

관련 함수

함수 이름 설명
physics_particle_get_max_count() 방에서 허용되는 최대 파티클 수를 반환합니다.
physics_particle_create() 새로운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apply_effect() 특정 효과를 적용하는 사용자 정의 함수입니다.

이 문서에서는 physics_particle_count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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