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파티클 수
이 문서는 물리 엔진이 활성화된 방에서 현재 활성화된 파티클의 수를 반환하는 함수인 physics_particle_count
에 대해 설명합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physics_particle_count()
- 반환 값: 현재 활성화된 파티클의 수
사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방에서 허용된 최대 파티클 수보다 현재 파티클 수가 적은 경우, 새로운 파티클을 생성하는 예제입니다.
if (physics_particle_count() < physics_particle_get_max_count()) {
physics_particle_create(0, x, y, 0, 0, c_white, 1, 1)
}
이 코드는 현재 방에 있는 파티클 수가 최대 수보다 적으면 새로운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다양한 상황에서 physics_particle_count
함수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몇 가지 예제입니다.
예제 1: 파티클 생성 제한
if (physics_particle_count() < 100) {
physics_particle_create(0, x, y, 0, 0, c_red, 1, 1)
}
이 코드는 방에 100개 미만의 파티클이 있을 경우 빨간색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예제 2: 파티클 수에 따른 효과 적용
if (physics_particle_count() > 50) {
// 특정 효과 적용
apply_effect();
}
이 코드는 파티클 수가 50개를 초과할 경우 특정 효과를 적용합니다.
예제 3: 파티클 수 모니터링
var current_count = physics_particle_count();
show_debug_message("현재 파티클 수: " + string(current_count));
이 코드는 현재 파티클 수를 디버그 메시지로 출력합니다.
관련 함수
함수 이름 | 설명 |
---|---|
physics_particle_get_max_count() |
방에서 허용되는 최대 파티클 수를 반환합니다. |
physics_particle_create() |
새로운 파티클을 생성합니다. |
apply_effect() |
특정 효과를 적용하는 사용자 정의 함수입니다. |
이 문서에서는 physics_particle_count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