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_speed_y 변수 설명

phy_speed_y 변수는 인스턴스의 선형 속도 벡터의 y 구성 요소를 가져오거나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값은 픽셀 단위로 스텝당 속도를 나타내며, 초당 픽셀 속도는 phy_linear_velocity_y를 참조하면 됩니다. 정적 인스턴스(밀도가 0인 인스턴스)의 경우 이 값을 변경하면 운동학적 인스턴스로 변환됩니다.

문법

phy_speed_y;

반환값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예제

if (phy_speed_y != 0) {
    phy_speed_y = 0;
}

위 코드는 선형 속도 벡터의 y 구성 요소가 0이 아닌 경우 이를 0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인스턴스가 점프 중인지 확인하고 점프 중일 경우 y 속도를 0으로 설정합니다.
2 특정 조건에서 인스턴스의 y 속도를 감소시켜 부드러운 착지를 구현합니다.
3 게임에서 캐릭터가 바닥에 닿았을 때만 y 속도를 변경하여 중력 효과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예제 코드 스니펫

// 예제 1: 점프 중인지 확인
if (is_jumping) {
    phy_speed_y = 0;
}

// 예제 2: y 속도 감소
if (condition_met) {
    phy_speed_y -= 1; // y 속도를 감소
}

// 예제 3: 바닥에 닿았을 때만 y 속도 변경
if (is_on_ground) {
    phy_speed_y = desired_speed; // 원하는 속도로 설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