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속도 변수 설명

phy_speed_x 변수는 인스턴스의 선형 속도 벡터의 x 성분을 가져오거나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값은 픽셀 단위로 스텝당 속도를 나타내며, 픽셀당 초 속도는 phy_linear_velocity_x를 참조하세요. 정적 인스턴스(밀도가 0인 인스턴스)의 경우 이 값을 변경하면 운동 인스턴스로 변환됩니다.

문법

phy_speed_x;

반환값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예제

if (phy_speed_x != 0) {
    phy_speed_x = 0;
}

위 코드는 선형 속도 벡터의 x 성분이 0이 아닌 경우, 이를 0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인스턴스의 속도 초기화

if (instance_exists(obj_player)) {
    obj_player.phy_speed_x = 5; // 플레이어의 x 속도를 5로 설정
}

2. 속도 제한

if (phy_speed_x > 10) {
    phy_speed_x = 10; // x 속도가 10을 초과하지 않도록 제한
}

3. 방향 전환

if (keyboard_check(vk_right)) {
    phy_speed_x = 5; // 오른쪽 키를 누르면 x 속도를 5로 설정
} else if (keyboard_check(vk_left)) {
    phy_speed_x = -5; // 왼쪽 키를 누르면 x 속도를 -5로 설정
} else {
    phy_speed_x = 0; // 아무 키도 누르지 않으면 속도를 0으로 설정
}

4. 충돌 시 속도 조정

if (place_meeting(x, y, obj_wall)) {
    phy_speed_x = 0; // 벽과 충돌 시 x 속도를 0으로 설정
}

5. 물리적 힘 적용

phy_speed_x += 1; // 매 스텝마다 x 방향으로 1의 힘을 추가

참고

  • 다음 변수: phy_speed_y
  • 이전 변수: 물리 변수 목록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