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 속도 변수 (phy_speed)
phy_speed
는 물리 엔진이 활성화된 인스턴스의 현재 속도를 반환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속도는 픽셀 단위로 스텝당 정의됩니다. 이 값을 변경하려면 phy_speed_x
와 phy_speed_y
변수를 사용하여 x 및 y 벡터를 변경해야 합니다.
문법
phy_speed;
반환 값
- 단일 정밀도 부동 소수점 값
- 인스턴스가 물리 엔진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예제
if (phy_speed > 10) {
phy_linear_damping += 0.01;
} else {
phy_linear_damping = 2;
}
위 코드는 물리 엔진이 활성화된 인스턴스의 속도를 확인하고, 반환된 값에 따라 선형 감쇠를 변경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
1 | 인스턴스의 속도가 특정 값 이상일 때 점프 높이 증가 |
2 | 속도가 느려질 때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
3 | 물리 속도에 따라 배경 음악의 볼륨 조절 |
4 | 속도에 따라 인스턴스의 색상 변화 |
5 | 특정 속도 이상일 때 장애물 생성 |
예제 코드 스니펫
- 인스턴스의 속도가 특정 값 이상일 때 점프 높이 증가
if (phy_speed > 15) {
jump_height += 5;
}
- 속도가 느려질 때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속도 조절
if (phy_speed < 5) {
animation_speed = 0.5;
} else {
animation_speed = 1;
}
- 물리 속도에 따라 배경 음악의 볼륨 조절
audio_volume = phy_speed / 20;
- 속도에 따라 인스턴스의 색상 변화
if (phy_speed > 10) {
image_color = c_red;
} else {
image_color = c_white;
}
- 특정 속도 이상일 때 장애물 생성
if (phy_speed > 20) {
instance_create(x + 50, y, obj_obstac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