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_position_yprevious 설명서

phy_position_yprevious는 게임 룸의 물리 세계에서 인스턴스의 이전 y 위치를 가져오는 데 사용되는 읽기 전용 변수입니다. 이 변수는 현재 단계 이전의 물리 세계 내 인스턴스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문법

phy_position_yprevious;

반환 값

  • 실수 (단정도 부동 소수점 값)
  • 정의되지 않음 (인스턴스가 물리적으로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예제

xx = phy_position_xprevious;
yy = phy_position_yprevious;

위 코드는 물리적으로 활성화된 인스턴스의 이전 x 및 y 위치를 두 개의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이전 위치를 기반으로 인스턴스의 이동 방향을 결정하기
2 물리적 충돌 감지 시 이전 위치와 현재 위치 비교하기
3 애니메이션 효과를 위해 이전 위치와 현재 위치를 사용하기
4 게임 내에서 물체의 궤적을 시각화하기
5 이전 위치를 기록하여 되돌리기 기능 구현하기

코드 스니펫

  1. 이동 방향 결정하기 gml if (phy_position_yprevious < y) { // 위로 이동 중 } else { // 아래로 이동 중 }
  2. 충돌 감지 gml if (place_meeting(phy_position_xprevious, phy_position_yprevious, obj_wall)) { // 벽과 충돌 }
  3. 애니메이션 효과 gml if (phy_position_yprevious != y) { // 애니메이션 시작 }
  4. 궤적 시각화 gml draw_line(phy_position_xprevious, phy_position_yprevious, x, y);
  5. 되돌리기 기능 gml if (key_pressed) { x = phy_position_xprevious; y = phy_position_ypreviou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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