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_position_y 변수 설명
phy_position_y
변수는 게임 룸의 물리 세계 내에서 인스턴스의 y 위치를 가져오거나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변수를 직접 설정하여 인스턴스를 이동시키면 연속적인 시뮬레이션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물리 세계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변수는 인스턴스 변수 y
의 물리학적 동등물입니다.
문법
phy_position_y;
반환값
- 단정도 부동 소수점 값 (single precision floating point value)
-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예제
xx = phy_position_x;
yy = phy_position_y;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x 및 y 위치를 두 개의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인스턴스 위치 업데이트
인스턴스의 y 위치를 업데이트하여 점프하는 동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phy_position_y -= 10; // 인스턴스를 위로 이동
2. 물리적 충돌 감지
인스턴스가 특정 높이에 도달했는지 확인하여 충돌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if (phy_position_y < 100) {
// 특정 높이에 도달했을 때의 동작
}
3. 중력 효과 적용
중력 효과를 적용하여 인스턴스가 아래로 떨어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phy_position_y += 5; // 중력으로 인해 아래로 이동
4. 인스턴스 위치 기록
인스턴스의 위치를 기록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evious_y = phy_position_y; // 이전 y 위치 저장
5. 물리적 속성 조정
인스턴스의 물리적 속성을 조정하여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phy_position_y += speed; // 속도에 따라 y 위치 조정
변수명 | 설명 |
---|---|
phy_position_y | 인스턴스의 y 위치를 가져오거나 설정 |
phy_position_x | 인스턴스의 x 위치를 가져오거나 설정 |
speed | 인스턴스의 이동 속도 |
previous_y | 이전 y 위치 |
gravity | 중력 값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