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_position_y 변수 설명

phy_position_y 변수는 게임 룸의 물리 세계 내에서 인스턴스의 y 위치를 가져오거나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변수를 직접 설정하여 인스턴스를 이동시키면 연속적인 시뮬레이션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물리 세계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변수는 인스턴스 변수 y의 물리학적 동등물입니다.

문법

phy_position_y;

반환값

  • 단정도 부동 소수점 값 (single precision floating point value)
  • 인스턴스가 물리학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undefined

예제

xx = phy_position_x;
yy = phy_position_y;

위 코드는 인스턴스의 x 및 y 위치를 두 개의 변수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1. 인스턴스 위치 업데이트

인스턴스의 y 위치를 업데이트하여 점프하는 동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phy_position_y -= 10; // 인스턴스를 위로 이동

2. 물리적 충돌 감지

인스턴스가 특정 높이에 도달했는지 확인하여 충돌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if (phy_position_y < 100) {
    // 특정 높이에 도달했을 때의 동작
}

3. 중력 효과 적용

중력 효과를 적용하여 인스턴스가 아래로 떨어지도록 할 수 있습니다.

phy_position_y += 5; // 중력으로 인해 아래로 이동

4. 인스턴스 위치 기록

인스턴스의 위치를 기록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evious_y = phy_position_y; // 이전 y 위치 저장

5. 물리적 속성 조정

인스턴스의 물리적 속성을 조정하여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phy_position_y += speed; // 속도에 따라 y 위치 조정
변수명 설명
phy_position_y 인스턴스의 y 위치를 가져오거나 설정
phy_position_x 인스턴스의 x 위치를 가져오거나 설정
speed 인스턴스의 이동 속도
previous_y 이전 y 위치
gravity 중력 값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